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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작성하는 컨텐츠 대부분은..저의 경험에 의해서 작성되었기에..

주제와 조금씩은 다를 수 있으나...분명 인터넷 쇼핑몰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며 칠전에 제가 아끼던 블로그가 날라가서, 다시 여기에 인터넷 쇼핑몰 관련 자료를 다시 작성해보려 합니다..

저도 쇼핑몰을 하면서, 기존에는 사입방식으로 진행하다가...

제가 이루고자 했던 목표를..조금 더 빨리 실행하기 위해...자체 브랜드 상품을 만들어 출시하였습니다..



사입방식의 강점은..구색을 최대한 빨리 맞출 수 있다는 큰 강점이 있습니다만..

자체 브랜드는..얼마나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빨리 알려서 인식시키느냐에 큰 관건인 듯 합니다..

물론 상품성만 좋다면, 시간두고...계속적으로 홍보 및 제품개발에 힘쓴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지금은....매출이 없다고 볼 정도로 미비합니다..

오히려 다른 쪽에서 매출을 발생시켜 브랜드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대비책은 항상 마련해 놓아야만 합니다..











아무튼...골자는 상품 구색이 많을수록 구매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구색이 없다고 해서 불리한 것은 아닙니다..

최대한 많은 플랫폼을 이용해 상품을 올려 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죠..




구색을 갖춘 뒤에도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이거 하나만은..분명합니다...구색을 갖춘다면...

스스로가 생각했던 시점보다 빨리 구매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래고 구색을 갖출땐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고가의 물건도 있는 간 반면, 저가의 물건도 있어야만 합니다...

사실 장사에 있어...저가 상품은 미끼상품...

이는 즉, 손님을 우선 내가 판매하고 있는 장소로 불러들이기 위한..하나의 마케팅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값싼 제품을 구매하기 위한 손님이..

다른 물건들을 보기 시작하고 객단가는 올라가게 됩니다.

시간을 두고 이런 고객들이 늘어나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손익 분기점을 돌파할 수도 있습니다...








대중성 있고, 소모성이 높은 상품을 최대한 많이...구색을 갖춰 놓는다면..

고객에게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구색을 갖출 능력이 있다면...

우선 홈페이지 보다 큰 기업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형태에 입점해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판매가 되고 후기가 쌓일수록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이는 내 상품을 고객들이 더욱더 많이 볼 수 있어..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저도 지금...간접적인 부분으로..

매출을 만들려고...저가형이지만...질 좋은 상품을..

직접 제작하여...오픈마켓 등에 입점하여..

브랜드를 키우기 위한...자금을 모으려고 합니다...



자체 브랜드를..만들고 알리기란..

시간도 걸리고..조금은 힘든 부분이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