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종이접기사이트 - 무료 - 종이접기동영상 <종이나라/네이버쥬니어>




저도 종이접기 좋아했습니다. 어릴적에 종이접기 책을 구매해서 사서 친구들과 같이 접고, 특히 개구리를 많이 접었던 것 같습니다. 학종이로 게임도 하고, 정말 그때 그 시절이 그립네요. 컴퓨터가 필요 없고, 그저 종이와 딱지로 즐거웠던 시절. 20년이나 흐른 이야기네요. 세월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어릴 적에 영만아저씨 프로그램을 보면서, 짧지만 항상 "여러분 안녕~ 풀을 준비하구요 그리고 종이를 준비하구요~"라고 친절하게 종이접기를 알려주셨던 아저씨.


자, 이제 저의 예전 이야기는 그만하고, 종이접기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유튜브에서 종이접기 영상을 많이 찾을 수 있지만, 제가 혹시 다른 곳들도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 쥬니어 네이버 <어린이 종이접기>







네이버 쥬니어는 쫑이닷컴과 제휴를 통해 종이접기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66개의 종이접기 동영상이 있습니다. 공룡, 꽃, 산타, 토끼, 상자, 기차, 용(드래곤), 학 등 꽤 많은 종이접기 영상이 담겨져 있습니다. 아이들에겐 "유튜브보단 여기서 영상을 보여주는게 더 유익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2. 종이나라







종이나라에도 색종이 접기가 있긴 합니다만, 총 9가지 종이접기만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오래된 듯 합니다. 종류도 많지는 않아서 혹시 다른 곳에 없는 종이접기 방법이 있다면, 종이나라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유튜브 종이접기 채널 검색






가장 정보가 많은 곳은 유튜브이긴 하지만, 아이들에게 종이접기 채널말고 다른 채널도 보이질 수 있기에 부모님께서는 같이 종이접기 시간을 가지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물론 비슷한 동영상들이 묶여있는 영상을 찾아서 재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멋진 종이접기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오랜만에 학이나 배를 한 번 접어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