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고등학교 성적조회 - 졸업생 성적확인(증명서)

 

 

 

 

 

오늘은 고등학교 성적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학을 가거나 비자 및 대학교 입학하기 위해서는 성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뭐 물론 부모님들께서 성적조회를 하시는 경우도 있으리라고 봅니다. 그럼 고등학교 성적조회 및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성적조회 서비스는 나이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는 학생서비스, 학부모서비스, 교직원 온라인채용, 검정고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서비스, 학원민원 서비스 등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고등학교 성적조회 발급은 위의 이미지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각 지역별 교육청 목록화면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지역의 교육청을 직접 선택해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임의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에 접속하였습니다. 자 그럼 온라인 발급민원서비스에서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있는데요. 목록에서 성적증명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의 이미지에서 네모 박스로 표시된 [발급목록전체]를 클릭해서 보시면 보다 정확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성적증명서를 클릭하시면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이 설치한 뒤에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끝낸 뒤에 관련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2020년 기준으로는 2010년 이후 졸업생만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참고로 조회를 하지 못합니다.ㅜ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