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지하철 어플 추천 : Nexus Subway.

category DeVice 2020. 12. 9. 16:00

아이폰 지하철 어플 추천 : Nexus subway.



그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지하철 어플리케이션을 정말 많이 사용해봤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어플은 정말 많지만, 디자인적으로 만족하지 못해서 뭔가 보는 맛이 없다고 할까요? 그런데 아이폰 ISO 아이튠즈를 사용하면서 와우. 디자인도 그렇고 기능도 부족함 없었으니, 저는 게속해서 넥서스 서브웨어를 사용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아이폰 유저분을 위해서 지하철 요 어플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플 이름은 넥서스 서브웨이. 아이폰 전용 대중교통(지하철) 어플입니다. 현재 54개의 평가를 받았으며, iSO 7.0부터 호환이 되니, 혹시 아이폰 업그레이드를 아직까지(?) 안하신 분들은 이 어플을 사용할 수 없으니, 사용하시려면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할께요.








자작나무 교실이 보이는군요. 저희 어머니가 배경화면으로 쿨럭. 제가 이용하는건 2가지입니다. 서울버스 어플과 지하철 노선도 어플. 그럼 어플 속으로 고고고고!










우선 깔끔한 지하철 노선도가 보입니다. 상단 좌측의 "돋보기" 표시는 역을 검색할 수 있는 아이콘이며, 하단 좌측의 "나침반"표시를 클릭하면 현재 위치를 허용할 것인가 허용하지 않을 것인가 여부에 관한 알림창이 뜹니다. 허용할 경우 여러분이 "여기가 어디지? 근처에 어디 지하철 없나?"하는 순간 이녀석을 누르면 근처에 지하철을 찾아주는 서비스인 듯 합니다. 사실 이건 안써봤습니다. 죄송합니다. 우측 "느낌표"표시는 전국 지하철 노선도를 보여줍니다. 수도권,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아마 5가지 맞을텐데요. 이따가도 소개해드리니 우선 이렇게만 알아두세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역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초성 지원도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역 이름이 가물가물하다면, "ㄷㅎ" 이렇게 검색하면 관련 지하철이 나옵니다. 그럼 대화역이죠?잇힝. 검색하면 해당 역을 화면으로 보여줍니다. 










검색하신 후에 출발역으로 지정하시려면 맨 위에 출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도착할 곳을 검색하신 뒤에 도착을 누르면 도착할 곳으로 설정되어 정거장 및 시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화역에서 주엽역까지는 2분 1정거장이죠. 검색된 정거장은 진하게 표시되기 때문에 화면에서도 쉽게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역을 클릭(손가락 두개로 크기를 조절해서 노선을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하시면 하단에 역위치와 시간표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여기서 역위치를 누르면 현재 지상에서 역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줍니다. "근처에 지하철 어디야?"할 때 이걸 클릭하면 되겠죠. 그리고 시간표를 클릭하시면 시간표를 보실 수 있는데 현재 시간에 맞춰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요거 참 좋죠!








마지막으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지하철 노선도를 보여드렸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우측 하단 "느낌표" 표시를 클릭하시면 국내의 모든 지하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거 하나면 지역별로 지하철 어플을 받지 않아도 되겠죠!?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