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금시세 그래프 및 금값 시세 알아볼까요?



여러분은 금에 왜 투자하시고 계신가요? 금이 좋다고 하니까? 귀금속이 돈이 되니까? 맞습니다. 절대 틀린말이 아니죠. 좀 더 자세하게 말해보자면 금은 그 가치가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절대적 화폐입니다. 금말고도 은이 있죠. 그럼 여러분들이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요? 계속해서 금을 거래해야 할까요?


뭐 그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만, 금을 직접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보관해야만 합니다. 여러분 혹시 금 거래를 하시면서 실제로 금을 가지고 계신가요? 가지고 계시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왜 금을 거래하고 계신겁니까? 돈이 되니까. 여러분 우리가 알고 있는 돈이 되는 것은 절대적인 가치를 가져야만 합니다. 화폐는 말이죠. 그런데 우리는 지폐와 컴퓨터에 찍힌 숫자들을 돈으로 착각하고 삽니다. 그것은 실제 돈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물건이라는 것은 내 손에 가지고 있어야 하며,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현재 국내 금시세는 45,000원선입니다. 금시세 그래프는 네이버에서 금시세를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며, KRX(한국거래소)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펀드나 금투자를 하고 싶은신가요? 가까운 은행에서 금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만, 수수료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저는 한국거래소에서 운영하는 금거래를 추천해드립니다. 


한국거래소에서는 금을 1온스 단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수료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투자 대비 수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서 거래한 금을 가져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만, 찾아봐야겠네요^^;








금은 역사와 오랜시간을 같이 해왔습니다. 금은 세계 어디에서 거래할 수 있는 유일한 절대 화폐입니다. 금값은 왜 오를까요? 왜 내려갈까요? 여러분 궁금하신가요? 사실 저도 어느정도 공부는 해서 머리속엔 있지만 그것을 정리하는데 있어서 아직은 좀 부족한 듯해서 보다 많은 복습과 공부를 해야할 듯 합니다.



그러나 자본주의 시대에서 돈. 물질적인 가치가 있는 화폐. 정말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군요. 돈이 금인가. 금이 돈인가. 돈은 금이 아니고 금은 금인가. 금은 이 세상 어떤 것보다 가장 확실한 절대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쟁에서 다른나라의 금을 빼앗기 위해 전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금과 돈은 인간의 탐욕을 불러으키는 물건입니다. 그러나 자본주의 시대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것이지만, 그것을 악용하는 사례가 너무 많아지고 있어 한편으로는 큰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화페는 금을 보관하는 보관증 역할을 하는 단순한 페이퍼머니였습니다. 즉 그냥 종이돈이였다는 뜻입니다. 여러분들이 자주하셨던 부르마블의 그런 지폐와 별 다를 것 없다는 것이지요. 예전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달러 지폐를 은행에 갖다주면, 금으로 바꿔주는 형식이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은행에 가서 달러를 주면 환율에 따라 각 나라의 돈으로 환전을 해줍니다. 그리고 그 돈은 무엇입니까? 그냥 종이 돈입니다. 그저 우리가 그것을 돈이라고 믿고, 실제로 물건을 살 수 있다는 가치가 있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설명드리기 보다는 금에 대해서 그리고 돈의 역사에 대해 한 번 알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배움만이 우리의 삶이 새로워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