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카페 등급 올려올려! : 카페 마케팅은?

category DeVice 2020. 12. 8. 02:00

네이버 카페 등급 올려올려! : 카페 마케팅은?











지금 카페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 카페 등급과 점수 및 그 외에 네이버 카페에서 지원하고 있는 내용들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저도 예전에 네이버 카페를 시작하려고 무수한 시도를 했지만, 결국 얼마 안되서 포기했습니다. 마케팅 툴로 네이버 카페는 정말 좋은 툴입니다. 물론 마케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친목도모를 위한 네이버 카페도 좋죠!













네이버 등급은 씨앗등급, 새싹등급, 잎새등급, 가지등급, 열매등급, 나무등급 총 5가지로 나눠져 있으며, 각 등급은 5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등급은 매주 2주에 2단계씩만 등업이 가능합니다. 등급마다 점수가 있는데요. 그 점수보다 많이 나와도, 최대 2등급까지만 가능 합니다.













점수는 위와 같습니다. 카페 활동 점수 = (게시물 X 5점) + (검색 조회수 X 0.5점) + (덧글 + 2점) + (가입회원 수 X 3점) 이해가 되셨나요? 우선 게시물이 많으면 많을수록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율이 높아질 수록 보다 많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지원센터도 있어서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정모 기념품, 장소, 카페 행사 지원까지! 그 외에 다양한 정보도 볼 수 있고, 자신의 카페를 카페 지원센터 내에 홍보할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진 친목도모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겐 좋은 혜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네이버 카페 앱이 만들어지면서 앱을 통해 카페를 접속할 경우에도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운영 시 회원들에게 이벤트로 핸드폰 바탕화면에 앱을 설치하신 분들에게 상품을 준다거나, 등업 시에 필수조건으로 제시하면 카페 등급을 보다 효과적이고 빨리 올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