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넷 : 주유소 기름값 가격비교사이트 ˚어플도 있어요!





차를 고를 때 가장 먼저 무엇을 보시나요? 뭐 사람마다 보는 곳이 다르지만, 대부분 연비를 많이 생각하시죠. 그리고 기름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 "어디 기름 값 싼 곳 없나?" 그래서! 제가 준비해봤습니다. 이거 말이죠. 대단한 발견입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이 뭔지 아십니까? 저는 장롱면허입니다. 장롱면헌데 주유소 기름값에 관심을 갖는다. 이거 웬만해서는 신경 안쓰죠. 저는 미래지향적인 생각을 합니다. 다음 적성기간까지 운전을 안해봐? 그럼 기름 값 생각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그럼 기름값 아끼는 지름길!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오피넷 찢어볼까요?








오피넷에서는 전국에 있는 주유소 및 기름값을 비교할 수 있으며, 유가는 물론 지역 내에서 주유소가 가장 싼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평균 기름 값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불법업소를 조회할 수 있어 혹시 모를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짜 기름이 들어가는 날에는 차는 그날로 임종전으로 가는 것이지요.








오피넷에서 어떤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 한눈에 보여드리기 위해 오피넷의 메뉴를 캡쳐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서비스가 있어, 제가 봐도 차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처에 주유소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검색 시에는 지역 및 위치, 상호, 반경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형태로는 일반, 셀프, 불법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유소, 충전소 탭으로 나눠져 있어 보다 쉽게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지도에 주유소 표시를 클릭하면 해당 주유소의 휘발유, 경유 가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확인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국제유가와 국내유가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말씀드리면 WTI는 국내 기름값 상승하락률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의 석유 수입은 두바이유가 78%를 차지하고 있기에 두바이유 가격이 오르면 국내 기름값도 영향을 받습니다. 이 정도를 알고 계신다면 괜찮겠죠?








국제유가를 지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기름값이 비쌀수록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표시되는 색상은 지역별로 다르게 적용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전국적으로 기름값이 비싼 곳은 서울과 제주도이지만, 도시별로 들어가면 그 안에서도 구별로 기름값에 대한 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OECD 국가별로 휘발유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봤을 때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군요. 스페인, 독일, 프랑스, 영국 이런 곳에선 차를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넘사벽이겠군요. 네덜란드. 이런 네덜란드. 세금을 제외하면 휘발유는 479원. 주기 별로 변동되오니, 이런 부분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