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영어톡톡 : 영어채팅으로 공부 제대로 해봐요 <외국인채팅>






저는 요즘 공부. 즉 배움에 푹 빠져 있습니다. 무언가 발전적인 영향을 미치는 스위치. 그것은 바로 공부였고, 배움이였습니다. 그리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려면, 해외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 해외 누군가의 정보를 읽을 줄 알아야 하는데요. 그 중 영어를 먼저 배우고 나중에 중국어, 일본어 이런식으로 배우려고 합니다. 가능하다면, 인도어, 프랑스어. 유럽권도 섭렵하고 싶네요.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사람은 제한적이라고 생각하기에 안되는 것 뿐. "내가 하는 일에 제한이 되는 것은 없다"라고 하면 제한 없이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내가 인생의 주인이기 때문입니다. 뭐 영어 하나 배우는데 거창하냐. 배움과 이 세상을 조금씩 알고 나서부터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일빵빵"이라는 어플을 통해 매일매일 영어 공부를 하고 틈틈히 미드나 해외 영어를 자막없이 보면서 반복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건 자꾸 말하고 누군가 대화할 수 있어야만 실력이 늘어날 것 같은데.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네이버 영어톡톡이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저에게 정말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한국 사람들끼리 영어로 대화하는 곳인데, 제가 배웠던 영어를 사용해서 제 것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저번에 처음 해봤는데, 자꾸하다보면 익숙해져서 나중에 상황에 맞춰서 영어가 술술 나오지 않을까요? 물론 타자로 채팅하는 것이지만, 아주 유용한 채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걸 이용해서 영어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영어 공부의 목적이 공부를 해야된다는 것도 있지만, 외국어는 더욱어 많은 세계를 경험하고 싶은 마음에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곳엔 어떤 문화가 있을까. 그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오늘 다시 한 번 보게 되었는데 정말 많이 있습니다. 오 여기서 열심히 대화만 해도 영어 실력이 쑥쑥 늘어날 것 같아요. 그러곤 외국에 나가서 자유롭게 영어를 구사하는 날이 온다면! 거기에 구글 영문을 모두 읽는 날이 온다면. 그 때는 전 더욱더 성장해 있겠죠. 더 많은 자료를 원해요. 그래서 저는 열심히 공부할껍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