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우스 감도 및 속도 설정 : 제어판 [FPS 서든어택, 카스 온라인 등]












마우스 감도 조절(속도)를 조절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갑자기 컴퓨터를 켰는데 마우스가 빨라졌다거나, 혹은 우리집에서 매일 쓰던 마우스가 아니여서 익숙지 않죠. 그러다보면 중요한 작업을 해야하는데 마우스 때문에 어려움을 겪은 적도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지금은 업무라기보다는 물론 디자이 작업하시는 분들에겐 마우스 감도가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요즘은 게임하는데 있어서 마우스 속도를 중요시 여깁니다. 저도 16년전 카스온라인 맨처음 했을 때가 생각납니다. 그 때 적을 죽이려면 총을 자유자재로 쏴야 하는데, 마우스 때문에 그러지 못해서 짜증 났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우스 감도 조절. 즉 속도 조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우스 속도를 조절하면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프로그램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우선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제어판은 내 컴퓨터에서 제어해야 할 프로그램들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제어판 클릭하셨나요~?














제어판을 클릭하면 메뉴 중에서 [하드웨어 및 소리]라는 메뉴가 있는데 클릭하세요. 클릭하면 해당 메뉴 중에서 [장치 및 프린터] 메뉴를 클릭해서 마우스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마우스라고 적혀 있는 글씨를 누르면 마우스 속성 창이 뜹니다. 












마우스 속성에는 단추, 포인터, 포인터 옵션, 휠, 하드웨어 속성이 있는데요. 우리가 필요한 건 속도 조절이기 때문에 속도 조절은 [포인터 옵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포인터 옵션에서 [동작]에 속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마우스가 조금 느리다고 생각하면 빠름쪽으로 클릭하여 속도를 올려보고 마우스를 한번 드래그 해보고 움직인 후 자신에게 맞는 동작을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위치를 선택하신 후에 하단에 적용 버튼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