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르세데스 벤츠 종류 : A,B,C,E,S,G,CLS,CLA,GLA,GLC,GLE,SLK,SL,AMG GT :: 오늘은 메르세데스 벤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냥 간단하게 상식을 쌓을 겸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뭐이리 종류가 많은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심호흡 크게 한 번 하고 하려고 했지만, 하품을 했네요. -0-













*개인적인 정보 수집을 통해 작성된 것이기 때문에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A클래스





벤츠 중에서 A클래스가 가장 저렴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차가 그렇듯 옵션을 추가하면 금액이 갑자기 올라가죠. 특히 외제차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벤츠 A클래스는  소형차이지만, 연비가 12.3인데요. 음 이가격이면 폭스바겐 골프를 고려해봐도 좋지 않을까요? 물론 AMG라서 그렇긴 하겠지만...AMG가 뭐냐..저도 잘 모르지만..


자동차 엔진 제조회사입니다. 고성능 자동차 엔진을 만드는 제조사인데요. AMG엔진이 들어가면 시리즈 이름에 AMG가 붙습니다. 이전 회사의 대표님이 벤츠 SUV차량인데 AMG라고 써져 있는 걸 타고 다니셨습니다. 엔진 소리가 장난 아니더군요. 쿠우우웅! 장동건이 예전에 신사의 품격에서 탔던 차량입니다.


암튼 A클래스는 요래 생겼습니다.









B클래스






벤츠 B클래스는 A클래스와 비슷하지만 라인이 좀더 섹시하다고 할까요? 그리고 앞에 엠블럼 있는 쪽 저거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는데, 아..라디에이터 쪽 그러니까 앞쪽 엠블럼 A클래스는 1줄 B클래스는 2줄입니다. 라디에이터는 일종에 엔진이 뜨거워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라디에이터에는 냉각수가 들어 있고 이 냉각수가 엔진 주위를 순환하면서 엔진을 냉각시켜주는 기능합니다. 오호 하나씩 알아갑니다! 




C클래스






C클래스는 중형차이기에 디자인이 A,B와 다릅니다. 뭐 보시기에도 그렇죠? 그렇지만, 가격 갭이 엄청 납니다. 옵션이 붙는다면, 최대 8500만원까지 나오는 듯 합니다. 여성분들이 C클래스를 많이 선호하는 듯 합니다. 디자인도 잘 맞고, 하지만 가격이 좀 어렵네요.







E클래스





 C클래스보다 조금 날렵해진 것 같은데요. 음 딱히 뭐 할말은 없지만, 가격이 거의 1억에 가깝네요. E400으로 선택할 경우에는 9,530만원이군요. S클래스부터는 1억은 예상을 해야 겠네요. 조심스럽게 S클래스로 넘어가볼까요.




S클래스






S클래스는 음 대형차이고 가격이 기본 1억 2천부터 시작하네요. 특히 AMG라서 더 비싼 듯 합니다. 1억 2천이라는 돈 큰 돈이죠. 저도 두번인가 타봤는데, 엄청 튼튼하고 안정된 느낌. 21년전 큰아버지 각 그랜저를 타던 느낌이지만, 승차감은 그때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당연한건거죠?ㅎ




G클래스






G클래스는 예전에 원빈이 타고 나와서 이슈가 된 차량이기도 한데, 로드오프를 하시는 분들 물론 기본 차량으로 타도 정말 좋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가격이 1억 5천이네요^^; AMG라면 아주 장난이 아닐 듯 합니다. 부르르으!




CLS클래스







클래스가 높아질수록 라인이 더욱더 매끄러워지는 듯 합니다. 뭐랄까 섹시한 느낌? 라이프쪽도 점점 섹시해지는 듯 합니다. 그리고 뒤쪽이 아주 예술인 듯 합니다.




CLA클래스






cla클래스는 가격적인 부분은 cls보다는 낮고 연비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괜찮은 클래스가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가격은 비싸죠^^? 그래도 그 중에서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성능을 따져본다면, 이 클래스가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GLA클래스







저는 이번에 이 클래스를 처음 알게 되었네요. 소형차지만, 연비도 괜찮고, 뭐랄까요 카렌스 느낌이지만 더욱 튼튼한 느낌? 딱정벌레? 왕사슴벌레 느낌? 가족끼리 어디 놀러갈 때 타기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이건 한 번도 보질 못했지만요 ^^;



GLE클래스






음 SVU 이게 예전에 신사의 품격에서 장동건이 탔던 차량인데 이거 말고 다른 거였던 것같네요. 그런데 같은 클래스 라인인 듯 합니다. 아주 단단하고, 오호 색상이 네이비에요. 아주 세련미가 돋보입니다. 가격은 후덜덜하구요.





SLK클래스






SLK는 스포츠카 2인승 컨버터블 클래스입니다. 음 딱히 할망리. 스포츠카의 단점은 시트가 고정되어 있지만, 뭐 그 정도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이걸 탄다면. 으흠.




SL클래스






음..이것도 한 번 본것 같습니다. 예전에 직장다닐 때 세워져 있던거 한 번 봤던 기억이 납니다. 아주 날렵하게 생겼더군요. SL과 SLK의 차니는 뭘까요. ㅜ_ㅜ 저는 아직 자동차에 미비한 수준이라...나중에 알아봐야겠네요.



AMG GT클래스





이건 본 기억이 없네요. 음 가격이 2억 가까이 쿨럭. 쿨러치를 밝아보고 쿨럭. 아주 멋집니다만, 아직 차를 사보질 못해서 감흥이 없긴 합니다. 나중에 차를 사고 몰아보면 느낌이 오겠죠. 그래도 멋져보입니다. 여기까지 천방지축 어리둥절 빙글빙글 돌아가는 벤츠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 계기로 벤츠 클래스에 대한 정리가 된 듯 합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을지요.ㅜ_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