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성합니다. 정말 반성합니다.

category 서랍장/일상 2020. 4. 9. 22:49

내가 해야 할일은 반드시 해야 한다. 그래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 자리에 다른 것. 좀 더 괜찮은 자료가 올라왔다면, 미래는 달라졌을 것이다. 현재는 미래의 거울이다. 현재를 얼마나 충실히 살았는지에 따라 미래에 그대로 반영된다. 피곤해서 안할 수도 있지도 아니고, 차라리 안하는 거랑 똑같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습관을 포기 하지 않는다. 포기하는 순간 그것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내가 만들어 놓은 것을 다시 처음부터 한다고 생각하면 미칠 노릇이다.


아니, 아까워서라도 그렇게 못한다. 반드시 그 빈공백을 채워야 한다. 지금 이순간 내가 포기하지 않고, 무언가를 달성하기 위해서 쓰고 있다는 것 자체가 중요한 것이다. 이게 가장 큰 의미이다. 이 정도의 의지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것. 그 것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나의 신념 13가지를 잊지 말고, 앞으로 신념을 계속해서 생각해 나가자. 상기하자. 환기하지 말고 상기시켜야 한다. 뇌에 박히도록 상기 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