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업은행 퇴직연금 : IBK퇴직설계연구소 소개.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퇴직연금을 소개해볼께요. 우선 퇴직연금제도에 대해 알아보아야겠죠. 퇴직연금은 우리가 퇴직 한 후에 매 월 일정금액을 월급처럼 받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젊을 때 열심히 일해서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한 준비이기도 하죠. 그렇지만 요즘은 퇴직 이후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 같아서, 100세 시대라고 하지만, 그래도 노후는 신경써야 하지 않을까요? 앞으로 어떻겓 될지 모르니까 말이죠. 



혹시 퇴직금과 퇴직연금과 같은 의미로 알고 계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퇴직금은 근로기간이 종료된 후 고용주가 일시지급금으로 지급하는 것을 말하며, 퇴직연금은 매월, 매년마다 일정 기간동안 계속 지급받는 것을 뜻 합니다. 우리가 국민연금을 가입하는 이유도 노후를 걱정하기 때문이죠. 거기에 추가로 저축보험이나 연금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도 노후를 대비하기 위함이지요. 물론 돈이 몇십억 정도 있으시다면, 퇴직 연금에 대한 의미가 없어지게 되죠 ^^;







IBK기업은행은 정보가 보증하는 안전한 은행으로 중소기업은행법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퇴직연금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업무는 퇴직연금제도설계, 근로자별 퇴직설계, 퇴직연금 투자 컨설팅, DB형 투자원칙 보고서, 노무설계, 설계, IFRS퇴직급여채무산출 보고서 제공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BK퇴직연금연구소에서는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검진, 복지몰, 여행할인, 상조서비스와 제휴서비스가 되어 있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퇴직 후에는 건강검진을 하기 마련인데요. 이 때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건강검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휴된 곳도 공신력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알고 싶으신 것은 아마도 "내가 지금부터 얼마나 모아야 퇴직했을 때 여유롭게 생활할 수 있을까?"가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IKB퇴직연금 연구소에서는 퇴직설계를 시뮬레이션으로 돌려볼 수 있습니다. 저도 한 번 퇴직설계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꼼꼼하게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퇴직연금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