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택시비 계산기 : 택시요금 얼마지? #아저씨 여기서 세워주세요~!






우리집에서 어디까지가는데 얼마나 나올까? 한 번 도 궁금하셨던 없으셨다구요? 저는 택시 달 때 미리 알아보고 가는데 의외로 많이 도움이 됩니다. 혹시 택시를 타야하는데 돈이 모자라면 큰 낭패 잖아요. "아저씨..저 여기서 내릴께요.."요금 미터기를 보면서 콩닥콩닥 거렸던 적 없으신가요. 뭐 이런거 알아서 뭐하나.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택시비 계산이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비를 계산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택시요금]이라고 검색하시면 택시요금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택시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기반으로 검색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신 후에 정확한 거리를 측정하기 위해서 지도 상의 명칭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화역에서 동대문까지 간다고 한다면, 대화역과 동대문을 선택하신 후에 직접 위치를 설정해야 합니다. 뭐, 대화역에서 동대문은 지하철 타고 갈 수 있지만요 





















위치를 모두 선택하셨다면 예상요금과 거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도상에서 거리를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실제 거리와 택시 요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는 길마다 조금씩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택시타고 가실 때 경로를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택시 미터기마다 조금씩 요금이 다르게 나오고, 신호도 고려해봐야 할 사항이지요. 그러니 검색되 택시비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차이가 조금씩 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