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검색광고비용 : 쇼핑몰 마케팅 시 참고해보세요.






쇼핑몰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네이버검색광고비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자상거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물론 오프라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고객확보를 위해서는 광고는 필수불가결이지요. 그럼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네이버 키워드 광고] 검색비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키워드스테이션이 뭔지 모르신다구요? 네이버에서 파워링크/비지니스링크라는 걸 보셨죠? 바로 이곳에 여러분의 사이트를 광고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 혹은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를 찾으셔서 광고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아마 앞으로 설명해드릴 부분을 보시면 더욱더 이해가 빨리 되실 겁니다.













네이버에서 "키워드스테이션" 혹은 "네이버 검색광고"라고 검색하시면 네이버 광고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검색됩니다.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 광고센터로 이동됩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합니다.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서류가 없어도 가입이 가능하니, 우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자! 가입하셨나요!? 그럼 메인화면에서 광고관리시스템화면으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관리시스템에서 좌측 메뉴에서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키워드 검색화면이 나옵니다. 옵션은 사이트 선택, 업종 선택, 키워드 선택, 시즌 선택으로 총 4가지로 나눠집니다. 모두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쉽고 많이 사용하는 방식은 키워드 검색입니다. 키워드 검색에서 원하시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된 키워드가 나옵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셀로 구분되어 검색이 됩니다. 그럼 셀로 구분된 메뉴에 대해 간략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연관도 : 내가 검색한 키워드와 얼마나 연관성이 있는지를 바형태로 보여줍니다.


월간 조회수(PC) : 최근 한달간 네이버를 이용한 사용자가 PC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 본 조회수.


월간 조회수(모바일) : 최근 한달간 네이버를 이용한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새해 본 조회수.


월 노출현황 : 최근 한달간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평균 광고개수를 의미.


월평균 클릭수 : 최근 한달간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경우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된 광고의 평균 클릭수.


월평균 클릭률 : 사용자가 광고를 본 후 광고를 클릭하는 비율. 


월평균 클릭 비용 :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의 1클릭당 평균비용.


월평균 예상 비용 :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된 광고의 월평균 효과를 기준으로 예상된 월간 비용.


경쟁 현황 : 클릭초이스 광고를 게재하고자 입찰에 참여하고 있는 게재 가능한 광고수.












검색한 키워드의 비용은 실제 비용이 아니고, 평균 비용이기 때문에 실제 광고 위치가 높아질수록 광고 단가는 훨씬더 높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가가 낮다고 생각해서 광고를 신청하려고 했는데 실제로 단가가 훨씬 높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예산에 맞춰서 광고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예산이 정해져 있으면 좋긴 합니다. 만약 광고 예산이 정해져 있다면 괜찮은 대행사를 선택해서 광고를 진행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광고를 진행하실 때 링크를 메인페이지로만 연결하지 마시고, 세부 페이지로 설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가 "실버링"이라고 할 때 실버링이 노출되는 페이지로 링크를 연결하는 것과 메인페이지와 연결하는 경우는 전환율에 대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번거로우시더라도 상세 키워드는 상세 페이지와 연결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시간적으로 이런 부분이 어려우실 경우에는 대행사를 통해 진행하시면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