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내 그래픽카드 확인법 <게임사양 확인 하세요>

category DeVice 2020. 12. 23. 01:09

내 그래픽카드 확인법 <게임사양 확인 하세요>










게임하기 전 그리고 원활한 업무를 위해 확인해야 할 그래픽 카드 사양 체크



요즘 오버워치인가 그 게임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그래픽카드를 구매하시는 듯 하지만, 예전부터 게임의 꽃은 그래픽카드였죠. 예전에 2D게임을 하던 시절에는 그래픽카드에 대한 비중이 크게 없었지만, 3D게임이 많아지고, 나중에는 증강현실 게임이 나오면 그래픽카드에 대한 부분을 더욱더 신경써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게임이 아니더라도, 업무용으로 디자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도 좋은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있어야지만, 원활한 업무를 하실 수 있겠죠. 그럼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1. 내컴퓨터 아이콘에서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환경설정 창에서 '속성(R)'을 클릭해서 속성창으로 이동합니다.























2. '속성(R)'을 클릭하면 '시스템' 화면이 나옵니다. 시스템화면에서는 컴퓨터의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버젼

- 시스템 : 프로세서, 설치된 메모리, 시스템종류, 펜, 및 터치, 컴퓨터 이름, 도메인 및 작업 그룹, 인증키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장치관리자'로 이동해야 합니다. '장치관리자'를 클릭하세요.























3. '장치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면 여러분들 컴퓨터에 탑재된 그래픽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2개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내장과 외장 2가지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드라이버에 대한 자세한 속성을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해당 그래픽 카드를 더블클릭하시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