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키워드광고 : 리얼클릭, 네이버광고, 애드워즈 소개












인터넷으로 광고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몇 가지 광고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분들도 있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지금 사업중이거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광고에 대해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적은 비용으로 광고를 해서 큰 효과를 보시려고 하는데요. 광고에 특출난 재능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다면 적은 비용으로도 상관없겠지만, 요즘 워낙 번뜩이는 아이디어 광고가 많아서 말이죠. 그런데 그런 광고들 말고, '키워드 광고'라고 하는 인터넷 광고가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의 주 수입원이기도 한 광고.















여러분 이런 광고들 많이 보셨죠? 이런 것들이 모두 키워드 광고 즉 CPC광고라고 합니다. "Cost Per Click" 클릭할 때마다 광고비를 지불하는 형태입니다. "그런데 그런 키워드 광고가 얼마나 도움이 되겠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여러분들이 취급하고 있는 상품이 많다면 더더욱 큰 효과를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사업을 하고 직접 해본 결과이며, 주위에서도 키워드 광고로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 영상광고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키워드 광고에 대해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말한 키워드 광고 외에도 다른 키워드 광고들도 있습니다.














리얼클릭











리얼클릭에서는 광고는 해보지 않았고, 리얼센스로 광고를 진행했던 적은 있습니다. 제가 마케팅을 해주고 클릭당 비용으로 받는 형태입니다. 리얼클릭의 비지니스모델의 특징은 3가지입니다. 확실한 메세지 텍스트로 타겟고객에게 호소, 직관적인 클릭 유도, 관심있는 고객의 접근 3가지입니다. 그리고 각종 매체에 해드카피로 노출되는 것도 있으며, 로컬클릭 지역에 따라 맞춤 광고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 "일산"이라고 한다면 "일산"에서 관련 광고만 나오는 것이지요. 여러가지 특징들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리얼클릭 홈페이지] 








네이버 광고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 광고입니다. 아시다시피 네이버 광고는 네이버 검색 시 그리고 지식인, 카페, 블로그, 웹툰 등 다양한 컨텐츠 분야에서 키워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영역에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직접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네이버 광고에서는 키워드 광고를 시작하는데 있어 기초적인 지식을 알려주고,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온/오프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애드워즈>









가장 많이 노출되고 있는것이 애드센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구글에서 진행하는 키워드 광고 혹은 디스플레이, 영상광고입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에서 광고가 뜨는 걸 보셨을텐데요. 그것이 바로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물론 각종 사이트 및 블로그에서도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노출은 애드워즈라는 구글 광고센터에서 예산을 정하고, 광고를 만들고, 자신이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선정한 뒤에 결제하여 진행하는 것입니다. 


저는 애드워즈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설명드릴 순 없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정말 좋은 광고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잘만 사용한다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는 광고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 포탈 점유율이 네이버 그리고 다음 그다음에 구글이긴 하지만, 광고 효과면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무시할 순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