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EB하나은행 직장인 급여통장 - 윙고통장 VS 힘내라! 직장인 우대 통장. :: 사회초년생 혹은 직장인분들에게 괜찮은 급여통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준은 제가 은행사이트에서 괜찮다고 하는 상품을 2가지 골라봤는데, 여러분들 마음에 들지 모르겠군요. 저도 직장생활을 한 5년 동안을 해봤고, 돈도 상당히 모아서 나왔지만, 지금은 사업하면서 모두 탕진(?)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시 모으고 있습니다. 제가 퇴사할 때 4,000만원 정도의 돈을 모아서 나왔습니다. 








 

우선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통장을 쪼개서 구분을 해야 하고, 지출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여러분들이 원하는 차 그리고 집을 살 수 있는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월급에서 생활비를 정하고 사용하시고 그 범위에서만 사용해야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잠깐, 혹시 월급 도둑이신가요? 직장에서 그저 시간 가기만을 바라며, 발전적이지 못한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면, 나중에 후회하실 겁니다. 내가 원하는 차 그리고 내가 원하는 집에서 나의 이상형과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나 스스로부터 바뀌고 달라져야 합니다. 그러면 지금 상황이 바뀝니다. 이것만은 명심하세요. 생각으론 꿈을 이루지 못합니다. 실천만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고, 그 꿈을 위해 오랜시간을 견뎌야 합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견디지 못하고, "나는 그냥 이렇게 살겠어.."하면서 매일 잘나가는 사람들을 부러워합니다. 여러분도 그들과 똑같은 인간입니다. 그렇기에 가능합니다. 불평하지 말고, 내가 지금 어떻게하면 지금보다 나아질 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급여통장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EB하나은행 급여통장 - 윙고통장 VS 힘내라! 직장인 우대 통장








제가 말씀드린 2가지 상품은 예금/신탁 - 자유입출금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금/신탁 상품에는 정기예금, 적금, 외화상품, 신탁, 한시상품/ELD 상품들도 있다는 것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윙고통장(Wingo)









윙고통장은 청소년, 대학생, 사회초년생분들에게 가장 쉽게 은행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통장입니다. 



상품특징 


- 10, 20대분들을 위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

- 카드 실적만으로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와 환율우대 혜택 제공.



가입대상 


- 만 14세 - 만 30세 실명의 개인, 개인사업자, 유학비자를 소지한 외국인 개인



예금종류


- 저축예금



수수료우대 


- 이 통장을 통한 거래에 한해 아래의 '제공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우대서비스르 제공.


  ■ 우대서비스 


  1. 제공조건 : 이 통장에 예금주 본인명의의 하나카드의 신용/체크카드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2. 서비스내용 : (이 통장을 통한 거래에 한해 제공)

  - 전자금융(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스마트폰뱅킹)을 통한 다른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 KEB하나은행 CD/ATM을 이용한 출금수수료 면제

  - 다른 은행 CD/ATM을 이용한 출금수수료 면제 (월 8회)

    단, 제공조건을 6개월 연속하여 충족하는 손님은 다른은행 CD/ATM 출금수수료 면제가 월 10회 한도로 제공.

    (은행 점포내 자동화기기 또는 은행이 직접 관리하는 점외 자동화기기에 한함)


 3. 제공방법: "전월에 제공조건 충족"시 당월에 "우대서비스" 제공.

 ※ 최초 예금 가입 후 익월말까지는 제공조건 충족 여부와 관계없이 우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제혜택 


- 비과세 종합저축 가능(전 금융기관 통합한도 범위내)



부가서비스


- 이 통장 가입 손님이 외화 현찰(지폐)환전이나 해외송금 시 최대 70%의 환율 스프레드 우대를 제공.

   * USD/JPY/EUR : 70%

   * 그 외 11개국 통화 : 40%

   (11개국 통화 : HKD, THB, SGD, NZD, AUD, GBP, CAD, CHF, SEK, DKK, NOK)



유의사항


- 환율우대 혜택은 영업점창구에서 윙고통장을 보유한 손님임을 확인한 경우에 제공.



상품내용 변경에 관한 사항 [사이트참조 : 링크]



예금자보호 


-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5천만원" 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힘내라! 직장인 우대 통장








직장인에게 필요한 혜택을 다 모았다. 금리, 수수수료 혜택은 물론 해외여행을 위한 환율우대까지!



가입대상 


- 만 18세이상 만 35세이하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인 1계좌)



예금종류


- 저축예금



우대금리 


- 이 통장 가입 손님이 아래의 우대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우대금리를 제공.


  1. 우대조건 : 이 통장에 매 결산일(3, 6, 9, 12월 제 3금요일) 전월말일 또는 

     해지일 전월 말일 기준으로 과거 3개월내에 2개월 이상 급여이체 실적이 월 건당 50만이상인 경우


  2. 우대금리 :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우대금리 적용

     가. 해당 이자계산기간 매일의 최종 잔액중 1백만미만 : 연 1.0%

     나. 해당 이자계산기간 매일의 최종 잔액중 1백만원이상 ~ 2백만원미만 : 연 1.0%


  ※ 우대금리를 적용한 금액 구간에 대해서는 기본금리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다른통장에서 이 통장으로 전환하는 경우에는 전환일부터 이 통장의 금리를 적용합니다.



수수료우대 


- 이 통장을 가입한 분이 아래의 제공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우대서비스 제공.


   1. 제공조건 : 이 통장에 월 건당 50만원 이상 급여이체실적이 있을 경우.

   2. 서비스내용(이 통장을 통한 거래에 한해 제공)

      - 전자금융(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스마일폰뱅킹)을 통한 다른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 KEB하나은행 CD/ATM을 이용한 마감 후 출금수수료 면제.

      - KEB하나은행 CD/ATM을 이용한 다른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 다른은행 CD/ATM을 이용한 출금수술 면제 (월 10회)

        (단, 은행 점포내 자동화기기 또는 은행이 직접 관리하는 점외 자동화기기에 한함)


   3. 제공방법 : 전월 또는 전전월에 '제공조건' 충족시 당월에 '우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최초 예금 가입 후 익월말까지 제공조건 충족 여부와 관계없이 우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환율우대혜택 


- 이 통장 가입 손님이 외화 현찰(지폐)환전이나 해외송금 시 최대 60%의 환율 스프레드 우대를 제공.


  USD/JPY/EUR : 60% - 그 외에 11개국 통화 30% 

  (11개국 통화 : HKD, THB, SGD, NZD, AUD, GBP, ACD, CHF, SEK, DKK, NOK)

  

  ※ 전월 또는 전전월에 제공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당월에 환율우대혜택 제공.

  ※ 최초 예금 가입 후 익월말까지는 제공조건 충족 여부와 관계없이 우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제혜택 


- 비과세 종합저축 가능(전 금융기관 통합한도 범위내)



부가서비스


- 이 통장 가입한 분들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아래 우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제공대상 : 출산휴가/육아휴직 및 인병휴직 또는 퇴사한 경우 사유발생월 포함 6개월 이내 증빙서류를 제출한 분.

     (증빙서류(예시) : 출산휴가/육아휴직 및 인병휴직확인서, 경력증명서 등 확인가능한 서류)


  2. 제공조건 : 사유 발생월 전월기준으로 과거 3개월이내 2개월이상 급여이체실적이 (월 건당 50만원이상) 있는 경우


  3. 서비스내용 (이 통장을 통한 거래에 한헤 제공)

     - 전자금융(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스마트폰뱅킹)을 통한 다른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 KEB하나은행 CD/ATM을 이용한 마감후 출금수수료 면제

     - KEB하나은행 CD/ATM을 이용한 다른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 다른은행 CD/ATM을 이용한 출금수수료 면제 (월 10회)

       (단, 은행 점포내 자동화기기 또는 은행이 직접 관리하는 점외 자동화기기에 한함)


  4. 서비스기간 : 신청일로부터 6개월이 종료되는 달까지 제공.



유의사항


- 환율우대 혜택은 영업점창구에서 힘내라! 직장인 우대통장을 보유한 손님임을 확인한 경우에 제공.



[상품내용변경사항 : 링크]



예금자보호


- 윙고통장 내용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