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이브리드 자동차 종류 : 연비좋은 국산차 TOP4 : (네이버 자동차정보 기준)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연비좋은 하이브리드 국산차 4가지를 선택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실제 운행시 운전속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도 자동차가 없기에 정확한 내용은 전달드릴 수 없기에 참고만 하는 형식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자. 하이브리드는 두가 이상의 것을 혼합한 것을 뜻 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가솔린과 전기를 같이 운영하는 것입니다. 현재는 가솔린만 나와있는 상태이며, 디젤과 전기 하이브리드는 연구 단계라고 합니다. 그런데 전기차가 먼저 나올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엘론 머스크가 전기차를 생산한다면, 말이 달라지겠죠. 아무튼 그전까지 하이브리드를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비좋은 하이브리드 국산차 TOP 4







<사진출처 - 네이버>




- 2016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15 쏘나타 하이브리드 
- 2016 니로
- 2016 아이오닉





2016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진출처 - 네이버 자동차>




현대자동차에서 제조하였으며 차종은 중형이며, 연비는 리터당 17.7km입니다. 연료는 차이름처럼 하이브리드 그리고 가솔린, 전기입니다. 현재 단종된 모델입니다. 특징이라고 한다면 기존의 소나타 하이브리드 보다 배러티팩이 트렁크에 2개가 더 들어가 있어 6배 높습니다.





2015 쏘나타 하이브리드 





현대자동차에서 제조하였으며, 가격대는 2800 - 3100만원 초반대입니다. 차종은 중형이며 연비는 리터당 17.7~18.2km입니다. 연료는 플러그인과 동일합니다.(하이브리드, 가소린, 전기) 현재 단종된 모델입니다.





2016 니로







제조사는 기아자동차입니다. 차종은 소형으로 연비는 리터당 19.5km이며, 연료는 하이브리드, 가솔린, 전기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차종이기도 합니다. 요즘 밖에서 니로를 정말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2016 아이오닉 





아이오닉은 현대자동차에서 제조하엿으며 차종은 준중형이며 연비는 리터당 20.2~22.4km입니다. 연료는 하이브리드, 전기, 가솔린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연비도 연비이지만, 디자인도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스타일입니다. 직장인들에게 출/퇴근용으로 구매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가격선은 2200-2700만원 초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