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램 확인 방법 (RAM) : 컴퓨터 상식

category DeVice 2020. 12. 23. 10:01

컴퓨터 램 확인 방법 (RAM) : 컴퓨터 상식







게임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해당 게임이나 프로그램의 사양이 맞지 않을 경우 설치되지 않거나 사용하는데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가 체크해야 할 것이 기본적으로 램, CPU, 그래픽카드, 하드용량입니다. 요즘 게임들의 경우 고사양이 많기 때문에 왠만한 컴퓨터를 돌릴 수 없는 듯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인공인 "램(RAM)"에 대해 알아보고 내 컴퓨터에서 램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램이란 무엇인가?




램은 쉽게 말해서 어떤 파일을 저장했을 때 그위치를 파악해서 알려주는 보조기억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램이 용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컴퓨터가 빨리 켜지는 이유가 바로 그 이유 때문입니다. 컴퓨터 전원을 켰을 때 램이 안좋을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위치를 찾아가는데 오래걸리지만, 용량이 높을 경우에는 빠르게 찾아 프로그램을 빠르게 작동시킵니다. 









1. 내 컴퓨터 속성 클릭










여러분들 내 컴퓨터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뜹니다. 창에서 속성(R)을 클릭하세요.







내컴퓨터 속성 확인하기











컴퓨터 정보에서는 CPU그리고 램, 시스템 운영체데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치된 램 메모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하나더 팁을 드리자면, 프로그램 및 게임 설치 운영체제를 선택하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35비트, 64비트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이 때 내컴퓨터 속성을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