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설정 및 숨기기

category DeVice 2020. 12. 23. 06:26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설정 및 숨기기 :: 간혹 가다가 건들이지 않았거나, 친척동생이 컴퓨터를 건드려서 컴퓨터 설정이 이상하게 되었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내 컴퓨터 아이콘이 사라지거나 작업표시줄이 없어서 제대로 컴퓨터를 못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아마도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겪으면 당황하는 부분들입니다. 저도 맨처음에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시절에는 별거 아닌데도 호들갑을 떨고, 간단하게 수정만 하면 되는데 컴퓨터를 포맷한 적도 있습니다. 그럼 일들이 혹시 일어날까봐 걱정스러운 마음(?)에 이런 정보성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즉 하단에 시작버튼 혹은 퀵메뉴 아이콘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바(BAR)를 이야기합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키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메뉴가 나와야 하는데 나오질 않는다면, 작업표시줄이 없어진 것입니다. 쓸데 없을 것 같은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 빈공간(시간 표시 좌측에 빈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창이 활성화됩니다. 메뉴 중에서 속성(R)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메뉴에 대해 몇 가지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표시줄 잠금(L)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메뉴들을 움직이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것을 뜻합니다. 잠금을 선택할 경우 작업표시줄에 구분선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 설정을 이 메뉴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속성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환경설정 창이 나옵니다. 현재 작업표시줄을 숨기고 싶으실 경우에서는 여기서 숨기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작업표시줄이 아예 보이질 않는다구요!! 아하! 그러실 줄 알고 제가 준비했습니다. 비상사태죠. 작업표시줄이 표시 되지 않고, 보이지도 않을 경우에는 제어판 경로를 통해 작업표시줄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모양 및 개인설정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 및 탐색]을 클릭하시면 이전 이미지와 같은 메뉴창이 나오게 됩니다. 혹시 작업표시줄이 아예 안보일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 때는 제어판을 통해 설정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지만, 아무래도 이걸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은 몰라 검색하시는 분들이기 때문에 최대한 상세히 안내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