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콘택트렌즈 종류 : 클라렌, 아큐브, 바슈롬, 알콘 :: 안경을 거의 20년 넘게 사용하다가 한 2년 전부터 렌즈를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렌즈를 맨 처음에 착용할 때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그리고 제 얼굴이 너무나도 어색했죠. 그런데 이제는 안경을 안써도 어색하진 않더군요. 그리고 2년동안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다수의 렌즈를 사용해보았습니다. 그 중에 자신에게 맞는 렌즈가 다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중에서 제가 생각나는 렌즈 4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콘텍츠 렌즈 설명 썸네일 화면



콘텍트렌즈는 안경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대체 렌즈입니다. 눈의 전면, 각막에 장착하여 시력교정 혹은 미용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써클렌즈의 종류도 많아지고, 치료 목적으로 나오는 렌즈들도 상당합니다. 드림렌즈라고 해서 잠잘 때 착용하면 시력이 좋아진다는 렌즈도 있다고 하네요. 앞으론 어떤 렌즈들이 나올지. 마이너리포트에서 나왔던 것처럼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렌즈도 나오겠죠?



제가 렌즈를 고르는 기준은 수분이 얼마나 있느냐도 따지지만, 렌즈가 담겨있는 통을 기준으로 봅니다. 너무 깊을 경우에는 렌즈를 꺼내다가 렌즈가 마개 윗부분에 걸려서 찢어지는 경우도 있어 저는 아치형으로 되어 있으면서 렌즈통 높이가 낮은 것을 선호합니다. 일회용렌즈 내일 착용할 렌즈가 없는데 갑자기 찢어진다면 난감하겠죠. 그럼 직므부터 4가지 클라렌, 아큐브, 바슈롬, 알콘 렌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렌즈를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클라렌





콘택트렌즈 종류 중 클라렌 설명



클라렌은 원데이와 아이리스로 크게 구분되어 있으며, 원데이는 55S, 55T로 종류가 나눠져 있습니다. 아이리스는 원데이 아리스, 아이리스 수지그레이, 아이리스토릭, 아이리스2로 나눠져 있습니다. 원데이는 투명 기본 렌즈이며, 55S는 2주착용, 55T는 1개월 착용가능합니다. 아이리스는 서클렌즈이며, 아이리스2를 제외한 나머지 3가지는 모두 일회용이며, 아이리스2는 2주까지 착용이 가능합니다. 



클라렌 렌즈의 특징


ㆍ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 UV차단 기능 (각막과 안구안으로 들어오는 자외선 UVA(76% 이상), UVB(99%이상) 차단에 도움을 드립니다.)

선명하고 깨끗하게 - HD광학 디자인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시력교정 효과로 선명하고 깨끗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 경고 : 자외선 차단 콘텐트렌즈는 눈과 눈주위를 완전히 딮지 않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으로 자외선 차단 고글이나 선글라스와 같은 자외선 차단 안경류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주의 :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은 백내장 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큐브




콘택츠렌즈 종류 중 아큐브 홈페이지 화면



아큐브는 근시/원시용 콘택트렌즈, 디파인, 난시용 콘텍트렌즈, 멀티포컬로 크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근시/원시용 콘택트렌즈에는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원데이 아큐브, 아큐브 어드밴스, 아큐브 오아시스가 있습니다. 오아시스와 어드밴스는 2주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디파인은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과 아큐브2 디파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아큐브2 디파인은 2주간 착용이 가능합니다. 디파인은 써클렌즈입니다. 그리고 난시용 콘택트렌즈인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아큐브 오아시스가 있으며, 아큐브 오아시스는 2주간 착용이 가능합니다. 





동공 크기에 대한 나이에 따른 변화를 보여줌



그리고 이번에 새로 출시된 멀티포컬은 동공 크기에 따라 다른 아큐브의 맞춤형 디자인으로 선명한 시력 교정이 가능합니다. 총 183개 도수마다 모두 다른 맞춤형 광학부 디자인으로 선명한 시력 교정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바슈롬





콘텍츠렌즈 종류 중 바슈룸에 대한 화면



바슈롬은 하루용 서클렌즈, 하루용 렌즈, 정기교체용 렌즈, 장기착용 서클렌즈, 정기착용 서클렌즈, 장기착용 렌즈 그리고 소프트렌즈(하드렌즈) 관리용액, 아이케어 제품도 있습니다. 


하루용 서클렌즈는 래츄럴, 레이셀, 뚜띠 원데이, 하루용 렌즈는 바이오트루, 스포트렌데일리 근시용, 소프트렌더일리 난시용, 정기교체 렌즈는 퓨어비전2 HD 근시용, 난시용, 멀티포컬, 울트라, 옵티마FW, 소프트렌59, 크리안60, 장기착용 서클렌즈는 뚜띠 서클컬러, 프리틴, 정기착용 서클렌즈는 레이셀, 장기착용 렌즈는 크리안 프리미엄, 크리안 뷰, 뉴젠45 프리미엄, 하이파II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알콘





콘텍츠렌즈 종류 중에서 알콘 렌즈의 홍보 화면



알콘은 하루착용렌즈, 하루착용 서클렌즈, 연속착요렌즈, 렌즈관리용액 제품이 있습니다. 하루착용렌즈는 데일리스 토탈원, 아쿠아, 하루착용 서클렌즈는 일루미네이트, 후레쉬룩, 연속착용 렌즈는 에어옵틱스 나이트 앤데이 아쿠아, 에어옵틱스 아쿠아, 난시용 에어옵틱스, 누진다초점 에어옵틱"아쿠아"가 있습니다. 


에어옵틱스 나이트 앤 데이아쿠아는 한달동안 착용할 수 있는 에어렌즈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