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카드 추천 - 신용카드ㆍ체크카드

category 유용한정보 2020. 12. 10. 04:30

국민카드 추천 - 신용카드ㆍ체크카드



이전 포스팅에서 "테마주, 자산주, 작전주, 가치주, 우량주? 주식용어"를 주제로 주식과 관련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자산은 불려나가고 싶은데, 투자상품은 계속해서 생겨나고, 도대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시겠죠?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투자의 기본은 우리가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금융상품들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금융상품 중에서 가장 밀접한 상품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입니다. 저는 신용카드는 이제 사용하지 않지만, 절제력이 뛰어난 분들은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체크카드, 신용카드가 이제는 우리 생활 패턴에 맞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카드들이 출시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많은 카드들 중에서 국민카드에서는 어떤 카드들이 있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는 포인트/마일리지, 할인/선택형, 교육/의료, 마트/통신, 쇼핑, 커피/외식, 문화/레저, 주유/교통 혜택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포인트에 무감각하지만, 여성분들이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 및 할인에 민감(?)한 건 아니지만, 철저하다고 할까요? 경제적인 면은 남성보단 여성들이 이런 부분들을 잘 챙기는 것 같습니다. "뭐..그거 얼마나 할인 된다고..."생각하고 그냥 넘어갑니다. 하지만 1년 동안 많은 돈을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민카드를 둘러보죠.













국민카드의 경우 단순히 카드만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상품을 추천합니다. 20, 30, 40, 50대이상 등 나이에 따라 추천합니다. 그리고 카드는 프리미엄카드, 선불카드, 모바일카드, 공공/정부지원카드도 있으니 해당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보세요.









어떤 카드를 골라야할지 모른 땐 이렇게 카드를 한 눈에 보고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국민카드에서는 [카드 한눈에 보기]라는 메뉴가 있으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천, 인기 순인지는 모르겠지만, 4가지씩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문화/레저에 KB국민 노리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선 혜택적인 부분은 따지지 않고 후불교통카드 그리고 교통카드 할인이 되는 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신용카드 






혜택은 총 7가지로 구분되며, 포인트와 마일리지로 구분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전체로 검색하는 것보다는 포인트와 마일리지(다른 혜택도 동일)로 구분해서 검색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체크카드





혜택은 총 6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요즘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 혜택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만, 신용카드의 최대 강점이라면 강점이고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돈이 없어도 물건을 살 수 있다는 점. 저축도 꾸준히 하고 절제와 절약을 잘 하시는 분들이라면 체크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어떤 카드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비교담기를 통해 카드를 비교해서 혜택이 좋고, 나에게 적합한 카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