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 민원24

category 유용한정보 2020. 12. 16. 06:37

대학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 정부24(민원24)

 

대학졸업증명서는 해당 대학에 졸업생임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졸업증명서가 있어야만 해당 학교에 졸업하였다는 사실과 이 대학의 학생이였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졸업증명서는 졸업장과 다르며, 대학졸업증명서는 대부분 취업을 위해 기업이나 기관에 제출을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대학졸업 증명서에는 신청자가 대학을 졸업하였음을 증명한다는 내용과 해당 학교장의 직인이 들어갑니다. 대학졸업증명서는 해당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이므로 이를 작성할 때에는 신청인의 인적 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발급하여야 합니다.

 

 

 

 

 

 

대학졸업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이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통해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에서는 대학교졸업증명서 발급 외에 민원관련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민원 24 각 분야 상세설명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현재는 민원24에서 '정부24' 로 사이트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인터넷 발급시 비회원인 경우에는 회원 가입 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으로 대학졸업증명서 발급하기(정부24)

 

 

 

 

 

 

 

정부24(바로가기)에 접속하신 후에 [민원안내] - [테마별 민원] - [초증고 대학] - [대학(교) 졸업(예정)증명] 메뉴를 클릭하면 대학졸업 증명서 발급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설치 후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적으로 보안 설치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민원안내

 

 

 

 

 

 

 

 

- 신청방법 : 인터넷, 방문, FAX, 민원우편
- 처리시간 : 즉시 (근무시간 내 3시간)
- 수수료 : 국립학교각종증명수수료징수규칙 및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에 따름
- 구비서류 :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명서, 위임장 및 정당한 이해관계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신청서 : 없음 
- 신청자 자격 : 본인 또는 대리인 (온라인은 대리인 불가)

  

 

 

 

 

 

 

 

 

 

 

좌측 상단에 보시면 [신청하기]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증명서 작성란으로 이동하는데, 이동전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작성 및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신 후에 신청내역 그리고 처리기관과 수령선택을 하신 후에 민원신청을 누르시고 해당 내역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근처에 민원처리 가능한 곳이 있다면 직접 수령도 가능합니다. 

 

 

작성 요령을 모르실 경우에는 아래 작성예시를 참고하셔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