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주소로 도로명주소찾기 : 옛날주소 (영문주소)



지번이 도로명으로 변경되면서 한 때 정말 헷갈려서 짜증이 났지만, 이제는 옛날주소 보다는 도로명으로 주소를 입력하는게 버릇이 되어서 이젠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역시 인간은 망각의 동물인가봅니다. 새로운 것을 금방 받아들이는 그런 존재. 그래서 오늘은 구주소로 도로명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둘러보죠.










네이버에서 '도로명주소찾기'라고 검색하면 도로명 안내시스템 홈페이지가 검색됩니다. 사이트 영역에 다른 홈페이지도 있지만, 맨 위에 있는 걸 선택해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그게 정식 페이지니까요. 그런데 도로명 주소가 도대체 뭔지 한 번 알아보고 넘어가죠. 부여된 도로명, 기초번호, 건물번호, 상세주소에 의하여 건물의 주소를 표기하는 방식으로, 도로에는 도로명을 부여하고, 건물에는 도로에 따라 규칙적으로 건물번호를 부여하는 도로명과 건물번호 및 상세주소(동ㆍ층ㆍ호)로 표기하는 주소제도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옛날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하시면 도로명주소/지번으로 구분되어 검색됩니다. 그리고 우편번호도 6자리에서 5자리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하나더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영문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직구족이 많아지면서 그리고 해외구매대행을 처음하시는 분들의 경우 "우리집주소 영문으로 어떻게 해야하나.."라고 고민하는 걸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우리집 근처의 도로명 주소를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도로명주소 안내도를 참고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상에 도로마다 도로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여 해당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도로명으로 변경된 후로 택시 탈때라든지 주소지 검색할 때 훨씬더 쉬운 것 같습니다. 물론 적응하는데는 오래걸렸지만 말이죠. 그 편의성을 알고나니 정말 좋더군요! 그럼 지금까지 도로명주소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