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중교통 할인 체크카드 AND 절약의 힘

category 유용한정보 2021. 1. 14. 12:13

대중교통 할인 체크카드 AND 절약의 힘



오늘도 열심히 번 돈을 아끼기 위해 교통비를 아끼기 위한 노력들을 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작은 것을 소중하게 아는 당신이 정말 부자가 되실 겁니다. 어떻게 보면 "대중교통카드 할인 받으면 얼마나 절약되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항상 강조하는 내용이지만, 큰 돈이 만들 수 있는 것은 작은 돈입니다. 이 처럼 학생 여러분 그리고 직장인 성인 여러분들 조금이라도 아껴야 합니다. 대중교통 요금 예를 들어 한 달에 10,000원씩 아낄 수 있다고 생각해보면, 1년이면 12만원 10년이면 120만원입니다. 비록 만원일 때는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120만원을 절약 할 수 있다니. 정말 큰 돈이 아닐 수 가 없습니다. 120만원 벌려면 얼마나 열심히 일해야 하는지 아시죠? 그리고 얼마나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지도요. 














그래서 대중교통 체크카드를 알아보고 절약에 대한 이야기도 잠시 나눠볼까 합니다. 저는 국민 노리카드를 교통체크카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 월 사용액이 30만원 이상 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동거리가 짧다보니, 한달에 5~6만원 정도의 교통비만 들어갑니다. 하지만 다른 것들을 이 체크카드로 사용할 경우에는 30만원이상 이용실적이 발생하면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보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국민 노리체크카드에 대한 내역을 한 번 다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대중교통 10%청구할인이 됩니다. 대부분 5%정도 청구할인되지만, 노리카드는 조금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동통신요금을 노리카드로 이체할 경우에는 2,500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2,500원이 적다고 생각하시나요? 적을 수 있지만, 1년을 모으면 핸드폰 요금의 30~40%정도 차지하는 돈입니다. 그리고 CGV의 경우 35%환급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면, 이동통신요금 환급활인이 높은 체크카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KB국민 핀테크 체크카드를 보니, 이동 통신요금이 5천원이나 할인됩니다. 1년간 환급받으면, 6만원 한달 통신비와 맘먹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카드를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생각해보니, 다시 한 번더 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카드 설계를 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얼마나 절약하고 계신가요? 저는 최대한 절약하려고 합니다. 즉 절약이 어떤 투자보다 큰 수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택시는 거의 타지 아니 약속시간을 잘 지킨다면, 택시를 탈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도시락. 그리고 음주가무를 즐기지 않는다면, 돈을 반드시 모이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돈을 모을 수 없는 이유는 바로 돈의 너무 막 쓰기 때문입니다. "이거 얼마나 한다고"라는 생각으로 한푼 두푼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곤 그냥 써버리게 됩니다. 결국 그 한푼 두푼이 모여서 목돈이 되는 건 줄 모르고 말이죠. 


















1,000원 우습게 보시나요? 5,000원 우습게 보시나요? 술마실 때 몇 만원 우습나요? 그 우습다고 하는 것들이 모이면 큰 돈이 됩니다. 한달에 절약하고 절약해서 30만원씩 모은다고 하였을 때 1년이면 360만원입니다. 3년이면 1,000만원이라는 돈이 모이게 됩니다. 여러분 통장에 1,000만원 찍어본적 있으세요? 몇 번이나 있으세요? 거의 없다면, 이제 1,000만원을 찍을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세요. 1,000만원이 찍히는 순간부터 당신은 엄청난 자린고비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더 많은 재산을 모으고, 재산을 증식하는데 많은 공부를 할 것입니다. 절약 하십시오. 



주식에 투자해서 하루에 무조건 수익이 생긴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런데 절약하면 내 돈을 100% 아낄 수 있습니다. 만약 오늘 맛있는 걸 사먹고 저녁엔 술을 한 잔하면 10만원이 지출되는데, 오늘 참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수익은 10만원입니다. 주식에서 10만원 벌려면 어떻해야 하나요? 100만원에 10%. 10% 어렵죠. 1000만원에 1% 이정돈 되야 할 것 같군요. 절약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지고 계신지 아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