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스피커 소리 설정 (Windows 10)

category DeVice 2020. 11. 12. 20:00

컴퓨터를 하다보면 이유 모를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어쩔 땐 무언가 잘못 눌러서 오류가 발생되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 게임을 하시거나 영화 혹은 영상을 보려고 할 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오류인 '스피커 소리'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리 설정이라고 말했지만, 스피커 소리가 갑자기 나지 않을 경우에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피커에 스위치가 꺼지지 않았는지부터 확인해야 될 것 같습니다. 스피커를 OFF시킨 상태에서 프로그램적으로 설정을 변경하더라도 소리는 절대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스피커 전원부터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말씀드릴 스피커 설정 내용은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우선 시작표시줄 하단에 보시면 스피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스피커 팝업창이 뜹니다. 만약 팝업창에 위와 같이 '음소거'표시가 되어 있다면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며 음소거 상태를 해제해줘야 합니다. 가끔 이런 경우도 겪으실텐데요. 예를 들면 친척 동생들이 와서 컴퓨터를 만지고 게임을 막무가내로 설치하고 간 뒤에 컴퓨터에 이상이 생겼는데 소리가 나지 않는다? 그럼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음소거를 해제하였는데 소리가 계속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재생장치에 대한 설정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확인 할 때는 시작표시줄에 스피커 이미지에 마우스를 오버하고 오른쪽버튼을 눌러 재생장치 메뉴를 클릭합니다. 소리 메뉴에서 현재 기본 스피커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혹시 추가 사운드카드가 추가로 설정되어 있다면 기본 장치로 다시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사운드카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피커나 본체를 구입하면 사운드 카드 CD를 줬습니다. 요즘은 거의 CD보다는 인터넷 상에서 사운드 카드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께서 사용하고 있는 사운드카드가 어떤것인지 모른다면, 사운드를 직접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사운드 카드를 쉽게 찾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드라이버를 자동적으로 찾아주는 "3DP"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컴퓨터를 포맷하고 새로 운영체제를 설치하였을 때는 다양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 때마다 직접 찾아서 하거나 CD로 하나하나씩 설치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그런데 "3DP"를 설치하면 간단하게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지만, 제 포스팅에서도 위에 파일을 업로드 해놓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았기 때문에 바이러스는 없습니다. 다만 불안하신 분들은 다운 후 백신 프로그램으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