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매일 나는 좌절한다.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20:49

매일 저는 좌절합니다.

그래야만 더 강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좌절이 아무것도 아니다."

그 이후 부터는 왠만한 좌절은 그냥 넘어갑니다.

요즘은. 좌절보단.


나 스스로에게 변명하기 위한 증거를 제시하는 저를 봅니다.

그런거 있자나요...


"아 열받아...담배나 하나 펴야겠다.."

이젠 이것도 하지 않습니다. 담배가 스트레스를 푸는데 무슨 소용인지.

필요 없으니까요.



근데. 자꾸 힘이 없어지는 것 같아서 뭔가를 사 먹네요.

그 때 생각했습니다. "이것도 변명이다. 나를 합리화시키려는 만족시키려는"

배부르를수록 나태해지기 마련이지요. 


배고프면, 배부르기 위한 수작을 부립니다.

"힘이 안나..뭔가 먹어야겠어..."


안먹어도 되는데 말이죠...

요즘 그런데...오늘 문득..."내가 왜 이러고 있지..."

이제 또 하나의 중독을 끊고, 조금씩 해탈해 가고 있는 듯 합니다.


뭘 먹고 싶으면 물을 마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