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토어팜 판매자가 알아야할 할 판매자 등급!! 혹시 인터넷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저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보다는 오픈마켓을 이용해 창업 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있어, 상품의 구색도 중요하지만..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죠. 그러나 홈페이지를 만들 경우에는 내가 직접 마케팅을 하지 않는 이상, 홈페이지를 통해 유입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오픈마켓을 통해서 홈페이지를 개설하면, 해당 업체의 판매루트를 통해 노출이 되고, 매출이 조금씩 오르게 되면, 조금씩 하위에서 상위로 노출이 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상단에 노출되고 유리하게 노출됩니다. 그렇게 되면, 어느 순간부터 안정적인 수익권에 머물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마케팅 비용도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자..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스토어팜 판매등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의 스토어팜 등급입니다. 아직..미약하지요..^^;; 그렇지만 여러분들을 위해 공개합니다..5등급이예요..ㅜ 그럼..등급들은 어떤 기준으로 적용되는지 알아볼께요!







5등급에서 4등급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최근 3개월 이내 판매건수가 50건 이상이거나 100만원이상의 매출을 발생시켜야 합니다. 다행이 1개월이 아니라 3개월이라서 초보자 분이라도 물건만 많이 판매하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우선..파워등급....그 외에 빅파워샵이 되면..어떤 상품이든지..거의다 최상단에 노출될 수 있으며.쇼핑몰 운영에 있어 막대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규모가 커진다면...CS관리가 어렵기 때문에...홈페이지를 별도로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CS에 대한 한계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물론 거기까지...해보진 않았지만..그러지 않을까..?요..?


자..여기까지 판매등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금액에 신경쓰기 보다는...마진율을 최소화하고 스토어팜의 크기를 키워가는게 좋은 방법인듯합니다.. 최소의 마진을 보다보면, 나중에 그 작은 마진들이 커지게 되고..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많은 주문이 들어오겠죠! 요즘..조금씩 조금씩...저도 느낌이 오고 있어.. 자사몰보단 우선 스토어팜을 제대로 키워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