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진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살펴보기

category 유용한정보 2020. 12. 15. 19:03
유진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한눈에 확인
신규 개설 이벤트 5천원
거래 조건 달성시 최대 9만 5천원 추가

 

 

유진투자증권에서는 비대면 계좌개설시 5천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거래 수수료 역시 영업점 개설 수수료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유진투자증권을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비대면으로 어플을 이용하여 계좌를 만드는 것이 유용합니다.

증권사별 경쟁으로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계좌를 개설할 때 무료 기간이 있기 때문에 확인해야 합니다. 유진의 경우 현재는 5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원래 수수료가 비대면으로 쑥쑥계좌개설시 0.008%로 저렴합니다. 또한 HTS와 MTS 거래시 수수료가 동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증권사들은 MTS거래시에만 저렴한 수수료를 제시하고 있는 곳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우선 검색하니까 눈에 바로 들어오는게 주식수수료 5년 무료입니다. 쏙쏙계좌는 유진투자증권의 앱 또는 모바일웹으로 만들 수 있는 계좌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도 확인하세요.
 

 

 

 

쏙쏙계좌는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바로 계좌개설이 가능한 비대면 계좌네요. 비대면이라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개설하고 증권사 직원에게 직접 매매 요청을 하는 것이 아니라 HTS와 같은 시스템을 이용해서 주식을 매매하는 거죠. 계좌 개설은 본인명의 핸드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간단한 절차로 개설이 됩니다. 그럼 주식 수수료를 알아봅시다.

 

 

주식 수수료 안내 하단 메뉴에 있습니다. 저도 겨우 찾았습니다. 이런 곳에 있을 줄은 몰랐네요. 그럼 수수료 페이지로 이동해보죠. 다른 것들은 제외하고 주식에 대한 수수료만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수수료는 영업점개설계좌 매매수수료와 비대면/방문/은행개설계좌 연계 매매수수료/ 이체 및 업무 수수료 등 3가지로 구분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오프라인 영업점 업무시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수료는 50만원이하부터 5억원 초과까지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엔 거래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질 줄은 몰랐는데요. 거래 금액이 높아질수록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듯 합니다.

 

 

 

 

 

 

기타 온라인 매체 수수료는 주식의 경우 1천만원 미만과 이상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천만원 미만 거래는 ARS를 이용할 땐 0.2%입니다. 상담원을 거치면 수수료가 상당히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수료는 2억 이하와 2억초과 ~ 5억 이하, 5억 초과로 구분됩니다. 억단위의 경우에는 %의 수수료와 별도의 수수료가 또 부과되네요. 지금까지는 영업점에서 개설하였을 때 수수료구요. 비대면으로 개설하였을 때 수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하면 온라인 수수료는 2가지로 구분되네요. 1천만원 미만과 1천만원 이상으로요. 아주 깔끔합니다. 

 

 


 

 

 

 

 

 

 

오프라인 수수료는 영업점 개설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이런 건 처음 보는 건데요. 위탁매매 교섭수수료라는 게 있습니다. 은행연계 수수료, 약정, 자산 교섭수수율 4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위탁할 경우에는 다른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찾아보았는데 교섭 수수료에 대한 이야기는 찾지 못했네요. 음..여기까지 유진투자증권의 주식 수수료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