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나은행 atm 이용시간 및 이체 수수료

category 유용한정보 2020. 12. 20. 15:27

하나은행 atm 이용시간 및 이체 수수료


저의 주거래 은행은 하나은행이라서 하나은행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나은행과 거래한지 한 20년 정도 된 듯 합니다.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하나은행으로 통장을 만들어 주셨거든요. 하나은행 atm. 자동화기기의 이용시간과 이체되는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죠. 이체 수수료는 ATM 전면부 혹은 좌/우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사진이라고 한 방 찍어야 겠군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찾으면 복잡하기 때문에 KEB하나은행을 검색한 후에 메뉴에서 '이용시간안내'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세요.





우측 메뉴에서 [전자금융]을 클릭하고 [자동화코너]를 클릭합니다.







페이지로 이동하면 자동화코너 설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로 이동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65코너는 고객이 카드 또는 통장을 이용하여 예금의 출금, 입금, 현금서비스, 당/타행송금, 공과금조회/납부 등의 서비스를 자동화기기(CD, ATM)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자동화코너 설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선 영업점 혹은 주소, 지하철명을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확인 하실 있습니다. 검색하실 때 [ atm찾기 > 자동화 코너 ]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좌이체는 1회 한도는 600만원이고, 1일 한도는 3,000만원입니다. 이체 했을 경우의 수수료도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같은 은행기기 이용시)는 영업시간 외 5만원 이하는 250원입니다. 소액출금 할인을 해주는군요. 다른은행의 경우에는 영업중은 700원, 영업외에는 900원입니다. 이체시(같은 은행기기로 보낼 때)는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그리고 다른은행으로 보낼 때는 영업시간 중 10만원 이하는 500원, 10만원 촤고시에는 에는 1,000원 그리고 영업시간 외 10만원 이하는 600원, 영업시간 외에 10만원 초과시에는 1,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