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네요 +_+

category 유용한정보 2023. 5. 22. 17:12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 방법 공유

 

 

다가오는 11월에 결혼을 하게 된 예신(랑)입니다. 3포 시대를 살면서 자꾸만 나이가 들어 이젠 결혼은 힘들지 않을까 생각하던차에 정말 인연은 있나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서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노총각 탈출! ㅋㅋ

 

둘 다 종교가 천주교라서 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는데 성당에서 결혼을 하려다 보니 준비해야 하는 절차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 중에서 본당 신부님께 면담을 하러 가기전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에 "혼인관계증명서" 라는 서류가 눈에 들어옵니다.

 

혼인관계증명서... 라...

 

처음에는 결혼식을 올리기 전에 혼인신고를 먼저해야 하는건가? 라는 고민에 빠졌지만 인터넷의 도움을 좀 받아보니 혼인 여부를 알려주는 서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고민없이 서류를 발급 받았습니다.

 

어디서요? 인터넷발급으로요 ㅎㅎ 상당히 간단합니다.

 

10분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서 가족관계증명서와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언제가본지 기억도 안나는 주민센터를 혼인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러 한번 가보나 했더니 역시 갈 필요가 없네요. 편리한 세상입니다.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 따라하기

 

인터넷으로 혼인관계증명서를 발급받는 곳은 민원24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N포털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민원24는 다른 서류들도 많이 발급 받을 수 있어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어 쉽고 빠른 처리가 가능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 쉽게 혼인관계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처음 사이트에 접속하는 분들은 정부 사이트답게 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시간 꽤 걸립니다. 하지만 대법원 사이트니까 믿고 깔아둡니다.

 

 

 

 

두번째 메인화면 왼쪽 상단 가족관계등록부를 클릭합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 사이트는 UI가 깔끔하네요. 우리가 발급 받으려는 혼인관계증명서도 바로 메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구요. ㅎ

 

<민원 24(정부24)사이트 잠시만 보여드릴께요. 메인 보세요. 발급받을 서류가 많아서 그런지 복잡합니다.>

 

 

 

<민원24 사이트>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창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바로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세번째 혼인관계증명서 발급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열람 발급 창으로 이동하면 먼저 프린트 테스트 증명서 출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정부 민원 발급이 처음이신 분들은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클릭하시고 여러번 출력해본 분들은 건너뛰기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고 동의하면 전자서명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 다음 화면에서 본인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 부모님이나 배우자 중 한명의 이름을 넣으면 됩니다.

 

 

 

네번째 가족관계등록부 열람 /발급 대상정보 입력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자신이 원하는 서류를 선택한 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공개로 신청하시고 신청사유는 7가지가 있으니 해당사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발급신청!! 

그럼 바로 혼인관계증명서가 발급된답니다.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기!! 넘 쉽네요.

필요하신분들 위와 같이 따라하신다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