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죽염효능 9가지 및▶ 부작용

category 유용한정보/건강상식 2021. 1. 23. 19:00

죽염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소금에는 나트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오랜기간 짜게 먹으면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여 죽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죽염은 대나무를 잘라 그 안에 천일염을 넣고 황토로 입구를 막은 뒤에 9번을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를 해서 얻어낸 가루입니다. 


대표적인 죽염효능으로는 우리몸의 혈류를 맑게하고 독소를 빼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그 죽염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부작용은 없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죽염효능 9가지에 대한 설명 썸네일


죽염효능 9가지 확인하기


첫째. 정혈작용


나이가 들수록 우리 몸의 피는 점점 탁해져서 각종 질환을 유발하게 되는데 죽염은 피를 맑게 해주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혈관의 흐름을 나타내는 화면




둘째. 해독작용


죽염효능 중에서 인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 환후를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소량씩 장기간 복용할 때 그 효과를 볼 수 있고 환절기에 자주 나타나는 천식과 비염 환자에게도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사람의 간의 모습, 해독작용에 대한 설명




셋째. 소염작용


죽염효능 중에서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상처가 나서 곪아 있는 부위에 죽염 가루를 뿌리면 곪은 부분의 염증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넷째. 백혈구 수치 증가 및 살균작용


백혈구는 인체를 각종 바이러스로 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적어지는 백혈구 수치를 죽염 복용을 통해 증가 시킬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섯째. 체질개선


죽염효능 중에서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산성화된 인체를 중성화 시켜주는데 도움을 주어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산성화 되어가면서 낮아진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죽염을 만들수 있는 대나무에 대한 설명




여섯째. 위장장애 해소


죽염을 장기간 복용을 하게 되면 소화불량과 위장장애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위장의 염증을 치료하는 약리작용을 하고 생리적인 기능을 강화시켜 소화를 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죽염음 위장장애에 탁월




일곱째. 해열작용


위에서 언급한 죽염효능 중에서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염증은 우리몸의 피부 뿐만 아니라 내부인 장기에도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내부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몸에 열이 나게 되는데 죽염은 살균작용이 뛰어나 우리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하여 해열작용을 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죽염의 효능 중 해열작용




여덟째. 노폐물 제거 및 입냄새제거


입냄새는 입안의 잇몸 질환으로 날 수도 있지만 위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노폐물이 쌓일 경우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죽염효능 중에서 위장을 강화하고 살균작용으로 근본적인 입냄새 원인을 제거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홉째. 식욕 증진


죽염을 소량씩 장복하는 경우 위장을 튼튼하게 해줘 소화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죽염효능으로 식욕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죽염을 계속 복용하면 식용증진의 효과도 있음




죽염 부작용 확인하기


죽염을 만드는 원리는 홍삼과 같이 아홉번 찌고 말리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소금의 독소를 제거하여 몸에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장 기능이 약하고 혈압이 높은 경우에는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하여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죽염은 가루로 복용을 하게 되는데 한번에 티수푼으로 한 수푼정도 입에 넣고 녹여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역한 냄새와 맛으로 속이 미식 거릴 수 있으니 처음에는 양을 좀 더 줄여서 복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