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치질에 좋은 음식, 7가지 정보QR

category 유용한정보/건강상식 2020. 12. 30. 18:16

치질에 좋은 음식, 7가지 정보QR


치질은 항문에 과도한 압력이 발생하여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피부들이 돌출되거나 출혈현상이 일어나는 현상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질이 발생해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치료 받기를 꺼려 증상을 방치하기 쉬운 질환입니다.


초기에 발견하여 간단한 치료와 좌욕과 같은 민간 요법으로도 고칠 수 있는 치질을 오랜기간 방치하여 수술에 까지 이르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잘못한 민간요법으로 치료를 하다 병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적지 않게 발생하는데 정확한 의학정보를 사전에 숙지한다면 치질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예방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질에 좋은 음식 7가지로 증상완화와 관리 예방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에 좋은 음식 BEst 7가지


번째 현미


현미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일반 쌀을 정제하기 전에 나오는 현미는 식물성 섬유소를 가지고 있어 수분 흡수력을 도와 대변의 양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치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번째 해조류


현미와 마찬가지로 해조류 역시 대표적인 치질에 좋은 음식입니다. 식물성 섬유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다시마와 미역, 파래등은 배변 활동을 도와주어 변비를 예방하며 치질의 원인인 항문의 과도한 압력을 가하지 않아도 대변을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세번째 브로콜리


세계 10대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브로콜리도 치질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는 항문 혈관의 점막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기능 향상과 치질에 생긴 질환의 회복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에도 역시 식물성 섬유소가 다량 함유가하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예방과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네번째 양배추


양배추 효능은 소화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소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외에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가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을 이롭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문 주위에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치핵과 치질등의 질환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째 알로에


알로에는 섬유질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식물입니다. 알로에의 주요 기능은 장 운동을 원할하게 해주어 배변 활동을 도와 숙변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량의 식물성 섬유질이 변을 무르게 도와주기 때문에 치질을 관리하고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섯째 제철과일


겨울철에는 제철과일인 딸기가 치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와 펙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돕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호르몬 분비에도 원할하게 돕고 변비를 개선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겨울철에 꼭 섭취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일곱째 요구르트


요구르트에 많이 들어있는 유산균은 장 건강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치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치질에 좋은 음식 이외에도 치질에 걸리면 피해야 할 음식이 있는데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육류와 정제된 가공식품입니다. 가공식품은 만드는 과정에서 방부제와 감미료가 많이 첨가되기 때문에 치질에 좋지 않으므로 치질을 예방하거나 관리하는데 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또한 치질에 걸렸다 하더라도 증상의 경중에 따라 좌욕과 운동으로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으니 효과적으로 대처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