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검색기록 삭제, 내 정보 지키는 첫걸음!

category Program/OS 2020. 12. 9. 04:30

구글 검색기록 삭제, 내 정보 지키는 첫걸음!


가끔 공공기관이나 학교 등 PC로 작업을 하거나 웹 서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로 열심히 서치하고 나왔는데, 내 로그인 기록과 검색기록, 검색어등등이 그대로 남아 있어 영 찜찜한 마음을 버릴 수가 없습니다.


이때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입니다.


열심히 검색하고 찾아본 개인 기록은 지워야겠죠?


간단하게 구글 검색기록 삭제 하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 구글 검색기록 삭제, 소중한 프라이버시 지키기!



먼저 구글에 로그인합니다.


구글 오른편 상단에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내 계정'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 계정' 에 접속하면 중앙에 있는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 보호'에서 '나의 Google 활동 관리' 를 선택합니다.





나의 Google 활동관리에서 내가 활동한 간편하게 검토할 수 있는 '내 활동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 과정 : '나의 Google 활동 관리' > '활동 검토' > '내 활동' > ' 내활동으로 이동'




'구글 내 활동' 에 처음 접속하게 되면 내가 오늘 검색을 했던 모든 내용이 나와서 깜놀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검색했던 모든 내용과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할 경우 접속한 앱과 유튜브까지 시간 때 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이 내가 행동하는 모든 웹상의 동선을 파악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면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고 두렵기도 하네요. 




다시 기록 삭제하는 방법으로 돌아가서 구글 내 활동의 화면에서 왼쪽 카테고리를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섹션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날짜 기준으로 검색 기록을 삭제 할 수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제품별(기기별)로도 선택 삭제가 가능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전체기간'을 기준으로 '모든 제품'을 선택하게 되면 지금까지 내가 활동한 모든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매번 들어와서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검색 기록 자체를 남기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내 활동' 에서 왼쪽 카테고리에서 '활동 제어' 섹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활동 제어는 웹과 앱의 모든 검색 활동을 저장하지 않도록 아래 화면의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그럼 구글 검색기록 자체가 남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구글페이지 하단 설정창으로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나머지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방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하단 설정 버튼을 선택하고 기록을 클릭해주면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항목을 선택할 수 있어 더 쉽게 검색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과정 : 설정 > 기록 >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지금까지 구글 검색기록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공용으로 사용하는 PC에서는 본인에 대한 기록을 지우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검색기록 삭제를 생활화 하는 것이 내 정보를 지키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