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간단하게 한글파일 용량줄이기 방법

category TIP/PC&인터넷 2020. 12. 20. 23:59

간단하게 한글파일 용량줄이기 방법 알아봅니다.


아직도 정부관련 일을 할때는 한글파일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크게보면 정부는 한글, 기업은 워드 파일을 많이 사용하는 듯 합니다.


오늘은 한글파일 용량이 너무커서 업로드가 안될때 '한글파일 용량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정부 관련 제안서 작업을 할 때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한글파일 용량줄이기' 손쉽게 하는 방법 소개



먼저 한글파일 용량줄이고자 하는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속성'값을 확인해봅니다.



파일의 크기가 13메가가 넘어갑니다. 한글파일 분량으로 보면 약 50페이지 분량이지만 페이지 분량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페이지 안에 들어있는 이미지의 용량이 커서 전체 용량이 크게 나온 것이기 때문에 아래 한글파일 용량줄이기 방법을 참고해서 전체적인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즉, 한글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첨부되어 있는 이미지 용량을 줄임으로 전체적인 용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첫번째 문서안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하고 상단 '그림 > 줄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줄이기 버튼을 선택하고 3가지 상황중에서 마지막의 '용량줄이기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그림 용량줄이기'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 저장할 때 모든 그림에 적용

- 삽입한 그림 크기에 맞춰 줄이기

- 설정한 해상도 150dpi 설정하기


위의 3가지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하면 페이지에 있는 모든 이미지의 용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약간의 저장시간이 걸립니다. 


새롭게 저장을 하고 파일의 속성을 확인해보면 크기가 7메가로 원래 13메가에서 약 6메가 가량이 줄어들었습니다.



어떠신가요? 간단하게 '한글파일 용량줄이기' 방법, 참 쉽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