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쉽게 PDF 보안해제 방법 소개 with Small pdf 


PDF문서는 외부로 직접 만든 문서를 유출해야 하는 경우 수정을 방지하기 위해서 변환하는 문서형식입니다. PDF문서의 경우에는 형식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고 용량 또한 작아서 문서를 공유하는 최고의 방식입니다.


PDF문서를 공유받아서 인쇄를 하려고 할때, 인쇄가 비활성화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문서를 만들때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기능 제한을 해 놓은 것입니다. 이런 문서의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PDF문서에 비밀번호를 걸어 기능제한을 해두면, 텍스트 복사 및 인쇄, 주석 등을 달 수 없도록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불편한 점도 많습니다.


본인이 작성한 PDF문서를 비밀번호를 걸어두었는데, 오래되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이런 경우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손쉽게 비밀번호 락을 제거해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PDF문서를 작성할때 무조건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PDF 보안해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Small PDF' 라는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락을 푸는 방법입니다.



Smallpdf 사이트는 PDF문서에 대한 압축 및 변환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사이트로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설치가 필요없어 많이 이용하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먼저 Smallpdf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두번째 언어 변환(영어 >>> 한국어)



접속하면 디폴트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어려운 영어가 아니라서 언어를 변환해 주지 않아도 되지만 한글을 원한다면 하단의 언어 버튼을 클릭해서 한국어로 변환해주면 설명이 한글로 바뀌게 됩니다.


  세번째 'PDF 잠금해제' 를 선택합니다.



  네번째 'PDF 잠금해제' 화면에 PDF 보안해제 할 문서를 드래그 해서 올려줍니다.



  다섯번째 파일을 올리고 편집할 수 있다는 내용의 권한에 체크를 하면 'PDF 잠금해제' 버튼이 활성화되며, 버튼을 선택하여 락을 제거합니다.



  여섯번째 다음 화면에서 'PDF 보안해제' 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Smallpdf 사이트는 PDF문서를 그림 파일, 편집, 분할, 합치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설치없이 사이트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회원가입 절차도 없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그럼 Smallpdf 사이트는 어떻게 매출을 올리냐구요? 변환 건수가 적은 개인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대량으로 사용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유료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시간당 2건이상은 작업을 할 수 없기 때문이죠.


오늘 초간단 PDF 보안해제 하는 방법, 유용하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