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방법(PC & 모바일)

category TIP/PC&인터넷 2020. 12. 29. 23:16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방법(PC & 모바일)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갈수록 페이스북에 빠져들다 못해 구속된다는 느낌을 받게됩니다. 페이스북에 접속하지 않을때면 PC와 모바일에서 친구추천, 댓글알림, 공유알림등 너무나 많은 알림이 수시로 전달되어 오는데, 하루에도 수십건씩 알림을 받다보면 스팸으로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페이스북의 과다한 알림에서 자유로워 지기 위해서는 알림설정을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방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처음 설정에서 알림끄는 방법이 너무 많아 복잡하고 뭐가 맞는건지 모를 수 있습니다. 물론 귀찮으신분들은 모두 off를 한다면 깔끔하게 지울수도 있지만 페이스북을 안하는건 아니니까 필요한 정보는 받는것이 좋겠죠?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방법! PC와 모바일l 2가지 모두 끄는 방법은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 _PC


1. 페이스북을 실행시키고 우측 상단 삼각형 모양의 메뉴를 열어 '설정' 을 선택합니다.



2. 다음 화면에서 왼편 중간에 '알림'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오른편에 나오는 '알림설정' 화면에서 4가지 항목에 대해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스북 항목별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알림을 끄기 위해서는 각각의 항목의 '수정'에 들어가서 '알림해제'를 선택하면 모든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알림만 설정하시면 불필요한 알림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를들어 아래 화면은 직접적인 다이렉트 메세지만 받을 경우만 알림을 설정해둔 방법입니다.


※ 페이스북 알림끄기를 설정해도 페이스북에 접속해서 상단의 알림창에는 모든 알림을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주소



특정 이메일에 대한 알림받는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수신/ 라이브 방송설정/ 쿠폰 설정등에 대한 알림을 설정할 수 있고 해제한 알림에서는 '설정' 을 누르게 되면 알림이 해제되어 알림을 받게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받고자 하는 알림에 대해서만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아래 화면을 보면 크롬에서 알림이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활성화하려면 '설정' 버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해제한 알림 역시 필요한 알림의 '설정' 버튼을 선택하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문자메세지


본인의 핸드폰 인증을 받고 알림을 문자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굳이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2G폰 사용자를 위한 기능같습니다.


PC에서 불필요한 페이스북 알림이 뜬다면 위의 방법을 통해 알림끄기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 _모바일


1. 모바일에서 페이스북을 실행시키고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다음화면 하단의  '설정과 공개범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다음화면의 '알림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각각의 알림에서 알림을 끄고 싶은 항목에 들어가서 간단하게 알림끄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막상 알림을 끄려고 하면 어디있는지 찾기가 꽤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약간의 꼼수라고 해야할까요? 필요할때 찾아가야 하는 서비스가 되어야 하는데 무분별한 알림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페이스북 잠시 꺼두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