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쉽게 따라하는 스마트폰_ 갤럭시s8 화면캡쳐 2가지방법


스마트폰을 갤럭시s8로 바꾸면서 화면캡쳐 방식이 기존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원래 스마트폰 화면캡쳐 방식은 <홈버튼 + 전원버튼> 을 눌러 스마트폰 화면캡쳐를 했었는데 갤럭시s8은 홈버튼이 스마트폰 하단 버튼식이 아니라 화면안에 내장되어 있는 방식입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화면캡쳐를 하기 위해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눌렀지만 안되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무식한 방법이었습니다. ㅎ 


이제는 익숙해져서 갤럭시s8 화면캡쳐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스마트화면캡쳐가 가능한지 2+1 방식으로 아래 설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소리감소버튼 + 전원버튼> 동시에 누르기



기존방식과 매우 유사한 방식으로 홈버튼대신 소리감소버튼(줄이는)을 전원버튼과 동시에 누르면 보고있는 스마트폰 화면캡쳐가 가능합니다.


아마도 홈버튼이 화면안으로 내장되서 누르기 어려워졌기 때문에 소리감소버튼으로 대체한게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두번째 '손으로 밀어서 캡쳐' 방식


갤럭시s8 설정에 있는 '유용한 기능' 안에 '스마트캡처''손으로 밀어서 캡처' 를 통해서 갤럭시s8 화면캡쳐가 가능합니다.


1. 갤럭시s8, '설정 > 유용한 기능' 을 선택합니다.



2. 유용한 기능 > '스마트캡처'  '손으로 밀어서 캡처' 를 활성화합니다.



- 스마트 캡처 방식은 화면을 캡처한 후에 스크롤캡처와 편집 및 공유가 가능해지도록 하는 기능힙니다.



- 손으로 밀어서 캡처 하는 방식은 갤럭시s8 보이는 화면에 손날을 대고 반대로 밀어주면 화면이 캡처되는 방식인데 생각보다는 캡처가 쉬운 방식은 아닙니다.



2+1번째. 캡처 후에 '스마트 캡처' 를 활용하면 PC에서와 같이 스마트폰 전체 화면도 캡처가 가능합니다. 이 방식을 스크롤 캡처라고 부르며, 상당한 유용한 방식이므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처음에는 기존 방식과 달라어색할 수 있는데 한두번 해보면 갤럭시s8 화면캡쳐방식이 어렵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번방식이 화면캡쳐하는데 더 쉽게 유용한 방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떠신가요? 가지고 계신 갤럭시s8 화면캡쳐 방식,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