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방법은요! :: 안녕하세요 유희입니다! 한창 옛날에 한 온라인게임 해봤어서 문상 사서 캐쉬사고, 아이템사고, 머리바꾸고 등등 여러가지 많이 했었는데ㅋㅋ 근데 요즘은 게임을 안해서 그런지 문상받으면 책사거나 g마켓에서 쇼핑하거나 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문화상품권이 여기저기서 보편화 되다보니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들이 많아지고 사용방법도 간단해졌더라구요! 그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상품권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에대해서 알아볼까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 온라인, 모바일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오프라인에선 대표적으로 교보문고나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대표적인 문화 기업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문화상품권으로 치킨도 시켜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선 온라인게임, g마켓, 옥션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넥슨이나 넷마블, 한게임등 모든 온라인게임에서 캐쉬로 전환하거나 온라인쇼핑도 가능하다고 합니다.모바일에선 카카오게임샵이나 알라딘, 올레샵 등 모바일 게임이나 컨텐츠를 구매할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후 충전하기를 눌러주세요!









상품권 충전창이 뜨면 내가 가지고 있는 상품권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반드시 동전으로 스크레치를 벗기신 후에 나오는 번호를 입력해 주셔야합니다! 입력하신 문화상품권은 재사용이 불가능하니 다른곳에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만약 문화상품권이 없을시엔 실시간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결제,






모바일 충전으로도 문화상품권 충전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래요~

그럼 g마켓에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충전하신 후 g마켓에서 물품을 구매시 쇼핑몰 로그인을 합니다. 그 후 결제선택에서 컬쳐캐쉬를 선택한 다음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금액을 입력하신 후 결제하면 결제완료!!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해두시구요! 쇼핑, 온라인게임, 컨텐츠 구매 외에도 모바일 데이터 쿠폰 구매도 가능하니 급할때 사용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문화상품권 사용으로 알뜰한 쇼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