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따라하기 쉬운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방법

 

인터넷이나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크게 인터넷 공유기 문제, 랜선 문제, 랜카드 드라이버 오류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공유기는 해당 업체에 연락하면 조치가 가능하고, 랜선은 교체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버 오류는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업데이트나 삭제후 재설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지만, OS를 새로 설치하고 랜카드를 못 잡는 경우에는 인터넷이 안되기 때문에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가 없어 파일을 직접 가지고 있어야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랜카드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드라이버의 설치 방법과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리얼텍에서 사용하는 랜카드 드라이버의 명칭은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입니다. 상당히 길고 복잡합니다. Realtek은 리얼텍 제조사의 명칭이고 PCIe는 장착되어 있는 포트명, GBE는 기가바이트를 지원하는 유선랜 어답터를 뜻합니다. Family Controller 는 잘 모르겠네요. 

 

따라서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면 리얼텍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드라이버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참고 : 네x버에서 리얼텍을 검색하면 중국어로 된 사이트로 접속됩니다. 중국어가 편하시다면 이용하시면 되고 위에 알려드린 사이트는 동일한 사이트지만 영어로 된 사이트입니다. 사실 중국어로 된 사이트로 접속해도 오른편 상단에서 해당 언어를 영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왠지 중국사이트는 믿음이 안가네요^^; 일본어까지는 지원되는데 한글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리얼텍 영문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

 

리얼텍 하단에서 'Download' 항목의 Overview를 선택합니다. 이동 경로에 따라 움직이시는게 귀찮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오버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리얼텍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운로드 화면에서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로 이기 때문에 위에 있는 Realtek PCIe FE / GbE / 2.5GbE / Gaming Family Controller Software Quick Download Link 를 선택합니다.

 

 

 

그럼 윈도우와 리눅스 도스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당 리얼텍 랜카드 다운로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OS에 맞는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드라이버 업데이트 

 

잘 이용하던 인터넷이 안 될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서 기존에 깔려있는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를 하는 것입니다. 업데이트 대신에 재설치를 원한다면 삭제를 하고 위의 방법으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재설치하시면 됩니다. 단, 삭제하기 전에 설치 드라이버 파일은 먼저 다운받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다 아시겠죠? 

 

장치관리자 접속은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관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화면은 생략할게요)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하면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랜카드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가면 드라이버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확인을 누르면 리얼텍 해당 드라이버 화면으로 이동되면 자신의 OS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셨다면 재부팅하고 랜카드가 이상없이 작동되는지를 확인해보세요.

 

이상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과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함이 해결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