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총정리

category 유용한정보 2022. 12. 27. 17:26
국민은행은 타은행 대비 발급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기존 신용등급 7등급도 발급 가능

 

 

국민은행 홈페이지에는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나와 있진 않기 때문에 발급 여부를 바로 확인하려면 상담사를 통해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를 수 있습니다. 또는 국민카드 앱을 통해서 원하는 신용카드 발급신청을 하면 늦어도 2~3일 이내에 발급 심사 결과를 SMS를 통해서 통지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이글을 읽는 사람이라면 본인이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해당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국민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적정한 신용점수입니다. 예전에는 신용등급으로 6등급이상이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했지만 바뀐 신용점수제도에서는 630점 이상이 되었을 때, 기본 발급 조건에 해당됩니다.

 

만약 본인의 정확한 신용점수를 모르거나 부족할 때에는 아래글을 참고하시면 점수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용점수 무료 조회 후 올리는 노하우 공유

 

 

 

 

 

 

 

 

 

 

 

 

 

카드를 발급하는 조건은 카드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뿐 큰 틀은 동일합니다. 카드를 발급받을 때 중요한 것은 재직여부와 신용등급과 연체기록입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을 뽑자면 신용등급이며 6등급까지가 커트라인입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신용점수제가 도입되면서 7등급도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일용직, 아르바이트, 주부들도 발급조건에 해당되면 어렵지 않게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카드 발급기준이 높지 않아 발급이 쉬운것도 장점입니다.

 

일용직과 아르바이트, 주부등이 신용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재산세 납부영수증 또는 4대보험 3개월간 납부 기록, 통장에 100만원이상 받은 기록 등만 있으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를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점수제는 2020년에 도입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해당하는 점수는 630점입니다. 이 점수 이상이면 발급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해 볼 수 있는 곳은 토스, 페이코, 카카오뱅크등에서 조회해 볼 수 있고, 신용점수는 나이스지키미 등에서 무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국민카드 발급조건과 본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해 보세요.

 

(▼참고 : 본인의 신용점수가 얼마인지 무료 확인이 가능한곳 정리)

 

 

1. 카카오뱅크, 토스, 페이코 등에서 신용점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신용등급 및 조회 변동사항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점수 올리는 법과 신용관리 팁을 제공합니다.

2. 기존 신용등급에서 신용점수로 변경되었지만, 아직까지 등급도 사용가능합니다.

- 신용등급은 6등급이상

- 신용점수는 630점이상

3. PC에서 조회 가능한 사이트

- 나이스지키미

- 올크레딧

- 사이렌24

 

 

! 신용점수를 올리는 간단한 팁은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이동통신요금 및 일반고지서 납부내역으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단, 6개월이상 납부한 내역을 증명하는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재직여부가 확인되면 현재 재직중인회사에 유선으로 확인할 수도 있으며, 직장인의 경우에는 연령에 따라 3개월 급여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연체기록이 없으신 것이 가장 좋구요. 신용카드도 대출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돈을 대출 받는 것이 아니라, 후불형태로 물건을 살 수 있기 때문이죠.

 

 

 

 

 

 

 

 

 

가장 중요한 것은 신용등급이라고 보는데요. 각종 연체로 인해 과다 대출이 있을 경우에는 신용카드 발급은 거의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들의 신용등급을 모르신다면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크레딧 뱅크와 같은 신용평가사이트를 통해 확인 하시면 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안내해드린 사항은 신용카드를 발급할  때 기본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를 선택하실 때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직장인이신 분들은 직장인에게 유리한 카드를 주부들은 주부들에게 유리한 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즘 카드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여러분에게 적합한 신용카드를 선택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