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를 포맷하고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번 잘 잡던 랜카드가 안 잡힌거죠? 이럴때 꽤 난감합니다. 인터넷이 된다면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볼 수도 있지만 인터넷도 안되는 상황. 할 수 없이 다른 컴퓨터에서 리얼텍 회사의 랜카드의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USB로 옮겨 설치하니 인터넷이 잡힙니다. 쉽게 마무리 될 수 있었는데 인터넷이 안 되는 바람이 꽤 오랜시간을 허비하였습니다. 


혹시 컴퓨터 포맷을 하려는 분들께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 사운드, 랜카드, 메인보드 드리이버 정도는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에 해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feat. 리얼텍)




랜카드 시장의 90%를 점유하고 있는 리얼텍, 자신의 랜카드가 어떤 제품인지 모르겠다 싶으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거의 인터넷이 된다는 사실 ㅎ 주저없이 다운받아 설치해보세요.




▼ 리얼텍(Realtek)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해 리얼텍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www.realteck.com/downloads/



▼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의 경우 영문으로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이기 때문에 위의 다운로드 링크를 선택합니다.




▼ 링크를 선택하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win10에서 부터 win7, vista 까지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춰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자신의 이메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전송하여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번거로운 절차가 없었던거 같은데 상당히 귀찮습니다.



▼ 입력한 메일 주소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링크가 포함된 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에서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압축을 풉니다. 받은 받은 드라이버는 D 또는  E 드라이브에 보관하시면 다음번 포맷시에는 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나서 시스템을 재부팅 해주세요.




그럼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설치한 드라이버가 잘 설치된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끔 설치한 드라이버가 오래된 것이라면 속성에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인터넷이 안 잡힐 때, 혹은 랜카드 드라이버를 지워버렸을 때 유용한 설치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