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OS

윈도우7 사용자계정 비밀번호 설정은 어떻게?(공용공간 필수)

by 필게이츠 2020. 11. 19.

운영체제를 윈도우7를 사용하면서 사용자계정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주목하세요. 정말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계정은 개인 컴퓨터에 지정된 이름을 뜻하며 사용하는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한다고 하면 될 것입니다.


비밀번호 설정은 집이나 개인 공간에서는 불필요하지만 사무실 또는 공용공간에 컴퓨터를 두고 다닐경우에는 필수적입니다.

누군가 나의 정보를 들여다 볼 수 있다는 전제하에 말지죠. 

초간단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 컴퓨터를 실행하고 제어판을 연다

혹여 제어판 위치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왼쪽 하단 시작버튼을 선택하면 '제어판'이 있습니다.




▼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및 가족보호' 항목을 선택한다




▼ '사용자 계정'을 선택한다




▼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를 선택한다




▼ 새암호와 새암호 확인을 입력하고 '암호만들기'를 선택하고 끝낸다

'암호 힌트 입력'은 입력하지 않아도 진행됩니다.




▼ 비밀번호가 설정된 후 보이는 화면

이 화면은 암호를 변경과 제거가 가능한 화면입니다. 변경과 제거 동작도 위와 동일합니다.




오랜만에 6명이 사용하는 공용공간에 데스크탑을 설치하였습니다. 몇달동안 이용하게 될 사무실인데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다보니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확인하던차 정리하려는 목적이 강합니다. 

윈도우7 운영체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약간 어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