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래에셋cma : cma 체크카드 추천

category 유용한정보 2020. 12. 8. 14:00



미래에셋cma : cma 체크카드 추천


자산관리를 할 땐 어떤 상품으로 하는게 좋을까?




미래에셋증권 CMA 자산관리 상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유안타증권의 CMA통장을 동양증권일 때부터 사용했는데요. 한 7년정도 된 것 같습니다. 거의 CMA통장 처음 나올 때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금액이 적더라도 수익이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그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예전에 비해 CMA통장이 많이 상용화되면서 이체 수수료 면제되는 곳도 많아졌습니다. 은행권 체크카드도 좋지만, CMA통장도 괜찮으니 체크카드를 신청한다면 한 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는 CMA외 에도 다양한 자산관리 상품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펀드, ELS, DLS, ISA, ETF, 채권, 랩, 신탁, 보험 그리고 오늘 알아볼 CMA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혹시 글로벌 투자를 해보고 싶다면,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해 투자전략을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론 큰 수익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앞으로 들어올 수익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얼마나 절제하고 절약된 생활을 하느냐가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모으지 못한다면 그것은 돈을 잘 번다고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돈을 버는 이유는 무작정 쓰기 위함이 아니라, 무언가를 하기 위해 돈을 모으는 것이지요. 차를 산다거나 혹은 집을 산다거나 혹은 미래를 준비한다거나 말이죠. 그런데 한달에 500만원씩 벌면서 지출이 450만원인 사람과 한달에 200만원씩 벌지만 지출이 50만원인 사람과 누가 더 많은 돈을 모을 수 있고, 더욱더 빨리 큰 돈을 만들 수 있을까요? 



좋은 수익률 보단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첫번째임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 CMA 6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안정적 수준의 수익률(안정적인 국공채 등 우량채권에 투자), 온라인 이체, 수수료 면제, 현금IC카드, 결제서비스, 공과금 자동납부 서비스(일반 지로대금(국세, 지방세는 제외), 전화요금(KT), 전기료(한국전력), 국민연금보험료(국민연금), 건강보험료(건강보험)), 급여계좌사용, 금융상품투자에서 신용/체크카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MA투자상품은 PR형으로 자동투자가 됩니다. PR형이 어떤 금융상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미래에셋의 자동투자상품인 MMW형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투자상품안내





















RP형



CMA RP(환매조건부 채권) : RP란 채권을 일정기간 후에 일정한 가격으로 재매수하는 조건으로 매수시점의 약정한 약정 수익률을 지급하는 금융상품입니다.


RP매수시점 회사가 정한 약정기간이 경과하면, 경과시점의 공시된 약정수익률로 재투자 합니다. 일반 CMA RP는 90일, 사업자용 계좌 CMA RP 30일, 플러스팩 서비스 CMA RP는 우대수익률 30일입니다. 그런 미래에셋 CMA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미래에셋이 파산하는 경우 고객에게 제공된 채권은 한국증권예택원에 '고객분'으로 예치되어 있으며, 이를 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확정 이자의 지급은 불가능할 수 있고, 인도받은 채권의 부실로 인한 원금손실 가능성이 및 인도받은 채권의 현금화에 대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편입채권의 부실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투자자산의 편입채권의 부실이 발생하여도 원금 및 약정수익에 대하여 미래에셋증권이 지급합니다. 


별도의 수수료는 없으며, 출금 등에 의한 CMA RP환매도 및 재투자시점에 발생이자에 대해 과세합니다.























MMW형



한국증권금융 예수금 : 일임형랩계약을 통해 위임받은 고객의 자산을 한국증권금융에서 한국증권금융, 산업은행, 시중은행 등 신용평가등급 AAA 수준의 우량금융긔관의 예금, 콜론등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재투자기간은 없으며, 매영업일별 상품의 자동매수도가 발생합니다. 



위험성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이 파산하는 경우 당사와 증권금융의 계약에 의하여 예치된 고객분 자산을 한국증권금융이 우너금 및 이자를 대신 지급합니다. 그리고 한국증권금융이 파산 또는 원금 및 이자의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국증권금융(주)은 증권시장의 자금 및 유가증권 공급을 통한 자본시장 육성을 위해 설립된 법제회된 금융기관입니다. 수수료 및 과세는 랩보수 연 0.05% 징구/영업일별 일일정산 (이자 및 세금 발생)입니다. 상세 내용은 계약권 유문서를 참고시길 바랍니다.















공통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동매수 가능 입금가지 계좌에(현금성) 예탹금이 남아있는 경우, 자동투자상품으로 자동 매수 처리합니다. 단, 자동매수 가능 입금시간외 입금 자금의 경우 예탹금으로 취금하여 예탁금이용료를 지급합니다. RP형의 경우 1,000원 미만 현금은 자동매수되지 않으며 예탹금 이용료를 지급합니다. (자동매수 가능 입금시간 (RP형 영업일내 개인 22시/법인 17시까지, MMW형 영업일내 개인/법인 17시까지)


예금자보호법에 의하여 보호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RP/MMW형 공통)





유의사항



ㆍRP형 CMA의 입금액은 RP에, MMW형 CMA의 입금액은 증권금융예수금과 콜론 등에 투자합니다. 


ㆍRP형ㆍMMW형 CMA의 투자자산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ㆍMMW형 CMA가입 전에 그 투자대상, 운용내용, 투자위험, 수수료 등에 관한 계약권유문서 등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ㆍRP수익률은 입금시 회사가 정한 약정 수익률이 적용되며, 당해 수익률은 시장금리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ㆍ미래에셋증권은 CMA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습니다.


ㆍ투자자는 반드시 영업직원으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