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템플스테이 가격 및 추천 : 프로그램 소개






템플스테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불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찰체험 프로그램 같은 겁니다. 속세를 벗어나 나를 만나기 위한 공간이기도 하고, 누군가를 만날수도 있는 곳이 바로 템플스테이. 사실 저는 가보진 못했지만,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요즘 같이 시대엔 생각할 것도 많고, 무엇이 옳은 것인지. 나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성찰하는 시간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1700년 한국불교의 역사가 오롯이 새겨진 산사에는 수행 구도자들의 삶과 수행의 기록이 담겨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는 그 모든 것들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전하는 다리와 같습니다. 불교의 참도니정신은 이 세상의 모든 생명의 존귀함을 깨닫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산사체험을 통해 새로운 나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재 템플스테이는 많은 사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봉은사, 보문사, 화계사, 금선사,진고나사,관문사,낙산묘각사,길상사,조계사 그리고 국제선센터에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각 지역에서도 있으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7가지정도로 나눠집니다.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다 많은 자료들은 템플스테이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