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및 다운 (복합기, 스내커, 3D프린터 등) - CANON!











요즘은 사무실에서 공동 프린터를 사용하다보니, 개인적으로 프린터를 구매할 일이 별로 없는데 프린터는 캐논 매니아였다니다. 캐논은 카메라가 유명하지만, 프린터도 유명합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한다고 생각하지 않을꺼니까 어서 동의를 구해봅시다. 참 저도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정말 많이 했죠. 컴퓨터 옳길 때마다 다시 설치하고, 백업하고 다시 윈도우 설치할 때마다 다시 깔고. 자 그럼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기에 앞서! 먼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드라이버의 모델명을 확인해주세요. 간혹 모델명 맞는데 왜 호환이 안되지? 그런데 자세히 보면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니 꼭 미리 드라이버 명을 확인해서 메모해주세요.







모델명을 메모지에 적으셨다면, 네이버에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검색하면, 캐논코리아 다운로드 센터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다운로드 카테고리에서는 [제품명 검색] [제품명 자동검색] [제품명 직접 이력 검색] 3가지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만, 가장 간편한 방법은 제품명을 카테고리별로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럼 제품명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명을 검색하면 하단 드라이버 검색란에 검색됩니다. 이 때 데이터가 검색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다운로드 받는 것이 아니라, 좌츠의 운영체제 부분을 확인한 후에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내 컴퓨터에 운영체제와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하였을 경우 호환이 되지 않아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처음부터 잘보고 다운 받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도대체 시리얼 넘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시겠다구요? 그럼 다운로드 검색란에서 제품등록하기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해당 화면에서 시리얼 확인방법을 클릭하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 제품의 시리얼 넘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을 통해 현재 프린터 드라이버 시리얼 넘버를 등록하시면 나중에 다시 검색해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