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마트 알뜰폰 가입방법 및 요금제 (알뜰폰 통신사)

















요즘에 알뜰폰 통신사 참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통신사는 CJ헬로모바일 정도? 그런데 이마트에서도 알뜰폰을 출시하였더라구요. 이마트 알뜰폰의 경우에는 이마트 물건을 구입하는데 있어 할인도 받을 수 있는 듯 합니다. 할인마트에서 판매하는 핸드폰이라. 상상이 안되시죠? 


알뜰폰은 이마트에서 통신사를 개설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기존의 통신사의 망을 임대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즉 망을 빌려서 쓴다는 뜻입니다. 그러다 보니, 별도로 투자비나 광고비 등 업체 입장에서는 추가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혜택이 많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즉, 효도폰이나 업무상으로 핸드폰을 하나 더 만들어야 한다면, 알뜰폰을 개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이마트 알뜰폰 가입방법 및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을 저렴한 통신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전국 이마트매장에서 방문해서 원하는 단말기를 선택하고 유심 그리고 통신사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아! 신청서를 작성해야겠죠. 가까운 이마트 매장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할 수 있지만, 현재(2016년 4월 8일)는 온라인 가입이 제한되어 있는 상태이군요. 















단말기는 LTE폰, 3G스마트폰, 피쳐폰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최근에 화웨이. 샤오미에서 제작된 핸드폰이 국내에서 판매되면서 많은 분들이 화웨이를 선택하곤 합니다. 알뜰폰은 최신폰이 아니라, 기존 핸드폰 한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자세한 건 더 알아봐야겠군요.


















요금제는 LTE통합 요금제, 3G 통합 요금제, 청소년 요금제, USIM 요금제, 표준 요금제, 데이터 부가 정액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가 확인해보니 통신사 KT는 없고, SKT와 LG+ 통신사만 가능합니다. 현재 이마트 알뜰폰에서는 KT망대여가 안되어 있는건지, 아니면 다른 알뜰폰들도 망대여가 안되어 있는건지는. 저도 다시 알아봐야겠군요. 현재 이마트에서는 KT는 안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살펴보니 요금제 마다 SKT와 LG로 나눠져 있으며, 같은 형태의 요금제가 있으며, 통신사 특성에 따른 요금제도 있는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