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일계획표 양식 : 업무관리하는데 필요해요!






계획없는 삶은 시간을 낭비하는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오늘 무슨 일을 했긴 했는데, 엄청한 것 같은데 뭘 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정신 없이 한 건 많은 것 같은데 뭘 했는지 모르겠네..." 저도 예전에 회사에서 그런말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열심히 한 것이 아니라, 그냥 계획없이 시간 낭비만을 했다는 것을 느낍니다. 즉, 월급도둑이었죠. 아무리 열심해도 성과가 나오지 않고, 진척이 없다면 업무를 잘하는 유능한 직원이 될 수 없습니다.









일도 마찬가지고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계획이 없이는 그 어떤 일도 명확하게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종종 아니 아주 많이 어떤일에 집중을 하다가 갑자기 다른일에 집중하고 그러다가 아무것도 끝내지 못하고 하루를 마감하게 됩니다. 그렇죠? 우리는 왜 항상 열심히 하는데 발전이 없을까요? 그 이유는 계획에 있습니다.









이제 계획을 만들고 실처하면 여러분들의 삶은 달라질 것입니다. 되도록 타이핑보다는 직접 아날로그적으로 입력하시느 걸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오피스에서는 다양한 서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일간, 주간, 월간 계획표 등 다양한 계획표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여러분들의 인생을 바꿔줄 일일계획표가 있습니다. 계획은 꿈을 세우고, 꿈을 연간계획으로 쪼갠 후, 연간계획을 월간계획으로 쪼개고, 월간계획을 일간계획으로 쪼개서 매일매일 꿈을 위해 계획표에 따라 움직이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오피스]라고 검색하시면 해당 서식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일계획표는 엑셀란에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데일리계획표에는 중요한 것들과 오늘 해야 할일 그리고 시간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양식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말고도 다른 양식들도 있으니 한 번 인터넷에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