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옴 피부병 의심된다면 바로 피부과로 가세요.








손가락 사이에 발가락 사이에 손등에 갑자기 이상한 물집이 생기고, 간지럽기 시작하신가요? 옴을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경험자로서 말씀드리네요. 지금으로부터 7년전 여자친구 집에서 며 칠동안 살고 다시 집으로 왔는데, 손가락 사이에 뽀드락지처럼 뭐가 올라왔습니다. "그냥 피곤해서 그러겠지.."라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화근이였습니다. 하루하루 잠잘 때 마다 손가락 사이 발가락 그리고 온몸 전체로 퍼져나가고. 이거 안되겠다. 바로 피부과로 달렸습니다. 알고보니 옴...






옴..?


옴..?


내가 옴이라니..내가 옴이라니..




















그로 인해 저는 지독한 피부과 약..그중에서도 제일 쎈약들을 먹은 듯 합니다. 그리고 유락신이라고 몸에 바르는 피부과 약인데요. 몸에 기생하고 있는 옴을 다 죽이는 약입니다. 옴은 우리가 잘 때 움직입니다. 옴은 우리 피부의 각질을 먹으면서 피부사이를 돌아다니면서, 배설물 그리고 알을 낳고, 죽습니다. 그럼 그것들이 피부에서 이상 반응을 일으켜서. 


생각만해도 소름 돋나요? 저는 어떻겠었어요? 암튼 중요한건 다른 사람들은 아무도 이상이 없는데 저만. 더군다나 여자친구는 아무렇지 않았고, 수건을 얼떨결에 같이 쓴 아버지도 아무렇지도 않으셨지요. 그렇게 고통스러운 한달을 보냈고, 매일 같이 옷을 삶아서 입고. 이불도 매일 빨아야 해서 그냥 이불 안덥고 잤습니다.




제 피부가 면역력이 약한 것인지는 명확하진 않지만, 물집처럼 피부에 올라온다면 반드시 피부과에 바로 가시길 바랍니다. 특히 손가락 사이에 물집이 계속 생긴다면 옴일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식인 이런데 물어보지 마시고, 바로 피부과로 가시길 바랍니다. 병은 방치하면 나중에 감당하기 힘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