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을 하면서...

꼭..인터넷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가게를 한다거나.....오프라인 사업을 한다고 했을때...

마케팅이 중요한데요...


그런데..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를 때......전문가의 손길이 간절하죠...


그보다..더 좋은건..스스로 경험하고 배워가는게 좋은 듯합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서..좋은 팁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 트렌드를 활용한...키워드 활용법..

계절별로..어떤 상품이 많이 검색되고...

어떤 키워드가 핫 한지!!



그럼 시작해 볼까요~?

뾰로로옹~








우선...네이버에서 [네이버트렌드]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사이트가 뾰로롱 나옵니다!!..









이건 뭔가....연구소 느낌이..나는 곳....수학시간인가...크헉...

활용 방법은 간단합니다...위에 판매하고 있거나..

현재 그 키워드가 어느정도 핫한지...언제 핫한지..알고 싶다면...


검색어에...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입력하면...최근 월단위로...그 키워드가 얼마나 인기가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최대치는 100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마케팅을 하다보면...

비슷한 키워드가 있는데.. 그중에서..괜찮은 키워드에 집중하고 싶다!?

그렇다면....키워드를 비교해보면 됩니다...


어떤 키워드가 가장 핫한지...!!


장갑, 목도리, 털장갑, 양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확실히...양말은 사계절 상품인 만큼...가장 수치가 높네요...

특히..가을 시즌에...쭈욱..!! 그래프가 올라갑니다...


장갑, 목도리보다..더 수요가 많네요..







또한...!

관련 뉴스가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게 뭐가 중요하냐..?"라고 느낄 수 있지만..

만약 해당 키워드에 관련뉴스기사가 많다면..

그만큼 그 시기에..사람들이 많이 검색한다는 걸 뜻합니다...

핫한 키워드는..항상 뉴스에서..언급을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키워드 트렌드 수치가 더욱더 중요하니!

기준은 키워드 트렌드 수치로!!



그럼 오늘은 간결하게!!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빠빠이~